뉴스
2015년 02월 04일 16시 18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02월 05일 00시 23분 KST

최고의 섹스를 위해 기억해야 할 5가지

jupiterimages

친구들에게 물어서, 구글 검색으로, 온라인 교육 동영상(‘야동’)으로, 또는 잡지에 실린 글로 섹스를 배워보려 한 적 있는가? 섹스 테라피 박사인 필자가 보기에 이렇게 얻는 조언 중에 쓸만한 것은 그리 많지 않다.

당신이 이성애자든, 게이든, 젊든, 늙었든, 결혼했든, 기타 등등이든 관계없이 최고의 섹스를 하기 위해 유념하면 좋은 팁 5가지를 소개한다.

1. 최고의 섹스는 준비된 섹스다.

수많은 커플이 즉흥적인 섹스를 대단한 것으로 상상한다. 사실과 다르다. 혹시 데이트가 끝나고 섹스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토요일 밤 외출 전 다리를 면도하고, 속옷을 골라 입던 시절을 잊었나? 스스로를 준비시키던 그 날처럼 ‘섹스를 바라는 마음’을 장착하자. 여자의 경우 이런 마음은 흥분과 성욕을 더 돋운다. 여러 가지 판타지를 생각할 시간이 데이트 내내 주어지기 때문이다. 어떤 모습이 보고 싶다, 어디에 키스를 하고 싶다는 얘기를 하거나 ‘사랑한다’는 메모나 메시지를 넣는 것, 침대 위에 장미 한 송이를 올려놓는 것도 여자를 설레게 하는 효과적인 방법들이다.

계획하고 준비된 상황일 때에만 즉흥적인 것들을 시도하는 것이 대단해진다. 날짜를 정해서 만나보자. 초도 켜보고, 섹시한 음악도 틀어 분위기도 만들어보자. 즉흥적인 섹스는 준비된 상황에서 연마된다.

2. 최고의 섹스는 빈도 높은 섹스다.

자주 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적어도 남자 입장에서는 그게 사실이 아니다. 여자 입장에서는 하고 싶은 분위기가 아닐 때, 상대방에 대해 짜증이 나 있을 때가 있다. 욕구가 저 멀리 달아났다는 뜻이다.

'덜 피곤하고' '덜 화났을 때' 또는 '그릇 다 씻은 후'에 할 거라고 생각하며 자기 욕구의 불씨를 끄는 경우는 없는가? 들끓는 욕구가 없을 때 섹스를 한다고 꼭 불만으로 이어지는 것만은 아니다. 이럴 때 한 섹스가 오히려 관계를 돈독히 하는 데는 더 좋은 영향을 줄 수도 있다. 나는 내 책이 이걸 ‘관리 섹스’라고 칭했다. ‘관리 섹스’는 때로는 아주 만족스럽게 끝난다. 그럴 경우 서로에게 덜 짜증 내고 더 친절하며 더 자주 섹스를 하고 싶어질 수 있다.

잡지나 친구들의 조언을 들어보면 섹스를 너무 감정화 시키는 경향이 있다. 즉, "감정적으로 뭔가 느껴지지 않으면 섹스를 하지 말라"는 것이다. 이런 태도는 오히려 섹스 후에 두 사람의 유대감이 더 강해질 수 있는 가능성을 배제한다. 섹스를 자주 할수록 서로와의 연결성이 더 짙게 느껴질 것이며 관계에서 생기는 스트레스가 완화된다.

3. 최고의 섹스는 말 뿐 아니라 행동으로도 결정된다.

일반적으로, 자기가 원하는 것을 파트너에게 설명할 수 있을 때 섹스가 훨씬 좋아진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착각을 한다. "나를 정말로 사랑한다면 내가 원하는 것이 뭔지 잘 알 거야." 그렇지 않다. 당신이 그를 정말로 사랑한다면 당신이 원하는 것을 말해야 한다. 만약 표현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칭찬으로 시작하자. 칭찬이 좋은 반응으로 되돌아올 것이다. 최고의 섹스가 뭔지 아는 사람은 파트너에게 "당신이 왼쪽으로 틀 때 싫어"라고 하지 않고 대신 "당신이 오른쪽으로 틀 때 너무 좋아"라고 말할 줄 안다.

그러나 당신을 흥분하게 하는 것이 뭔지를 상대방에게 말로 하지 않고도 (또 저절로 알 거라고 기대하지 않고도) 알리는 방법이 있다. 섹스 토이가 됐든 뭐가 됐든 둘만의 소품을 활용하는 것이다. 사람에 따라서 섹스에 대해서 굳이 말로 하는 것이 더 방해가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4. 최고의 섹스는 편안하다.

일부 사람들은 대단한 섹스가 파트너를 침대 여기저기 던지면서 소동을 피우는 걸 말한다고 착각한다. 그렇게 안 하면 만족하지 못할 거라고 말이다. 파트너를 던지거나 미친 인간처럼 위아래로 안 뛰어도 대단한 섹스가 가능하다. 오히려 느긋하게 한 자세를 유지하는 게 더 섹시할 수 있다. 또 파트너가 너무 성급하게 움직이지 못하게 천천히 그리고 더 깊게 서로를 느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우리가 섹스 중에 움직이는 이유는 아파서가 아니라 너무 기분이 좋아서라는 사실을 기억하자.

움직이거나 자세를 바꾸기 전에, 그러니까 섹스 도중이나 바로 후에, 그 기쁨을 최대로 연장시킬 수 있는지 노력해보자. 섹스가 끝나자마자 일어서서 샤워를 하든지 화장실을 이용하고픈 충동도 참아보자. 마친 자세를 최대로 오래 유지해보자. 둘 사이의 에너지를 즐기고 서로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기분을 느끼는 방법이다.

5. 최고의 섹스는 프라이버시를 존중한다.

어느 책에 의하면 최고의 섹스는 두 사람이 서로의 눈동자를 응시하면서 동시에 정점에 도달하는 거라고 한다. 정말로? 나는 그렇게 못 한다. 난 두 눈을 감든지 베개로 얼굴을 덮어야 한다. 사람마다 자기 방식이 있는 법이다.

때로는 파트너의 눈을 지그시 보고 싶을 수 있다. 그런데 때로는 그런 행동이 오히려 섹스의 강도를 낮출 수도 있다. 섹스는 매우 주관적인 것이기 때문에 자기에게 맞아야 한다. 최고의 섹스는 당신의 마음에서 또 당신의 몸에서 일어난다. 파트너를 무시하라는 것이 아니다. 파트너의 기쁨은 곧 당신의 기쁨으로 반영되기 마련이니까. 그러나 이보다 중요한 것은 자기의 체험에 제대로 귀를 기울이는 것이다. 그래야 자기에게 맞는 최고의 섹스를 터득하게 된다.

비밀을 갖는 것과 프라이버시를 갖는 건 다르다. 비밀은 파트너가 모르게 따로 하는 행동이나 생각이다. 프라이버시는 자기의 성적 욕구를 스스로 다듬고 성장시키는 것이다. 서로 상대의 이 부분을 격려해야 섹스가 더 만족스러워진다.

준비, 높은 빈도, 말을 강요하지 않는 것, 편안함, 프라이버시를 모두 갖췄다면 당신은 대단한 섹스를 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축하드린다. 이중 일부만 충족됐다면 그래도 당신은 여전히 운이 좋은 편에 속한다. 조금만 더 노력하면 된다. 쉽게 만족하지 말자. 좋은 섹스는 좋은 관계, 행복한 인생을 만들어준다.

*이 기사는 Huffingtonpost US의 The 5 Keys To Great Sex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