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01월 14일 10시 47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01월 14일 10시 48분 KST

장근석 측 "세금 성실히 납부..회계상 오류 있었다"[공식입장]

OSEN
배우 장근석

'수백억 탈세의혹'에 휩싸인 배우 장근석 측이 “세금을 성실히 납부해 왔다”는 공식입장을 밝혔다.

장근석 소속사인 트리제이컴퍼니는 14일 오후 탈세 의혹과 관련해 “장근석 씨의 외화수입 탈세로 인한 특별 세무조사를 받은 것이 아닌, 장근석 씨가 소속돼 있는 (주)트리제이컴퍼니 회사의 정기적인 세무조사였음을 정확하게 밝힌다”며 “조사에 성실히 임했고, 관계당국의 조사과정에서 당사의 회계상의 오류로 인한 일부 잘못된 부분에 대해 수정신고 후 납부를 완료한 상태”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일은 장근석 씨와는 별개로 당사의 회계상의 오류로 인해 발생한 일이며, 즉시 수정신고 후 납부했고, 소속돼 있는 장근석씨는 지금까지 세금에 관해서는 성실히 납부해 왔음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린다. 이번 일을 계기로 앞으로 더욱 더 재무상의 단 한 점도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한 매체는 장근석이 세금 탈루액과 가산세를 합해 100억원이 넘는 추징금을 국세청에 납부했다고 전했다.

다음은 공식입장 전문.

장근석 세무조사와 관련한 일이 계속 번지고 있는 상황에 대해 공식적인 입장을 표하고자 합니다.

현재 탈세 및 세무조사에 대한 보도가 계속해서 나가고 있는데, 이는 이미 보도된 것처럼 배우 장근석 씨의 외화수입 탈세로 인한 특별 세무조사를 받은 것도 아니고 장근석씨가 소속되어 있는 (주)트리제이컴퍼니 회사의 정기적인 세무조사였음을 정확하게 밝힙니다. 따라서 조사에 성실히 임했고, 관계당국의 조사과정에서 당사의 회계상의 오류로 인한 일부 잘못된 부분에 대해 수정신고 후 납부를 완료한 상태입니다.

㈜트리제이컴퍼니는 실체적, 절차적인 부분에 맞추어 납부의무를 명확히 이행하였고 관계당국도 고의성이 없음을 인정하여 고발을 하지 않았으며, 이에 따라 검찰조사도 받은 사실이 전혀 없습니다.

여러 보도과정에서 마치 장근석씨가 거액의 추징금을 내고 탈세한 혐의가 있다는 추정 보도를 내며 그것이 사실인양 지속적인 보도가 돼 대중들은 이를 사실로 받아들이고 있어 배우의 이미지가 크게 훼손되고 있습니다. 이에 당사는 심히 유감을 느끼는 바입니다.

이번 일은 장근석씨와는 별개로 당사의 회계상의 오류로 인해 발생한 일이며, 즉시 수정신고 후 납부하였고, 소속되어 있는 장근석씨는 지금까지 세금에 관해서는 성실히 납부하여 왔음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앞으로 더욱 더 재무상의 단 한 점도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저희 당사에 소속되어 있는 배우 장근석씨에게 진심으로 미안한 마음을 표하고, 팬분들과 대중들에게도 미안한 마음 전합니다. 당사의 오류로 장근석씨의 이미지가 실추되는 일이 없도록 더욱 만반의 신경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더욱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배우에게 다시 한 번 미안한 마음을 전합니다. 앞으로 이런 추측성 보도가 지속되어 더 이상 배우 장근석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일은 없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