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01월 09일 11시 11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01월 09일 11시 30분 KST

샤를리 엡도 테러를 전 세계의 무슬림들이 규탄한다

프랑스는 물론 전 세계의 무슬림들이 최근 20년 이래 프랑스에서 일어난 가장 충격적인 사건, 샤를리 엡도 테러를 한 목소리로 규탄했다.

지난 7일(현지시각) 검은색 복면을 한 세 명의 용의자들은 이슬람 교주 무하마드를 풍자한 캐리커처를 게재한 시사주간지 샤를리 엡도의 사무실에 테러 공격을 했다. 용의자 중 한 명은 "알라 아크바르(알라는 위대하다)"라고 외쳤으며 세 명이 총을 일제히 쏴 12명이 사망했다.

즉각 무슬림 지도자들과 운동가들은 죄없는 사람을 한명이라도 죽이는 행위는 모든 인류를 죽이는 것이라는 쿠란의 구절을 인용하며 이번 테러를 맹렬히 비난했다.

프랑스에서 가장 큰 이슬람 사원 중의 하나인 파리의 대 모스크(Paris Great Mosque)는 테러 직후 웹사이트에 성명서을 발표했다. 내용은 무슬림 사회는 이번 폭력을 "충격적이고" "섬뜩하게" 여긴다는 것이었다.

"우리는 이번 테러를 강력하게 비난하며 프랑스 당국에서 정당한 조취를 할 것이라고 믿는다. 이번 사건에 우리 무슬림 사회는 충격을 금할 수 없다. 민주주의 큰 부분이 심각하게 영향을 받았다. 이는 전쟁의 선포다. 시대는 바뀌었고 우리는 새로운 대립의 시기에 직면해 있다."

프랑스 이슬람신자협회도 자체 웹사이트에 "프랑스 이슬람신자협회는 이번 테러 사건과 그 범죄자들을 강력하게 규탄한다. 또한 샤를리 엡도 직원과 그 가족에게 깊은 애도를 표한다."라고 전했다.

파리 외각에 위치한 센생더니(Seine-Saint-Denis) 드랑시 사원의 이맘(IMAM, 최고 지도자)인 하센 샬구미는 프랑스 방송 BFM TV에 출연해 "그들의 만행은 이슬람교와 아무 상관 없는 폭력 행위였다"며 범죄자들을 지탄했다.

드랑시 사원의 이맘(IMAM, 최고 지도자)인 하센 샬구미가 1월 8일(현지시간) 샤를리 엡도 테러사건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샬구미는 "나는 굉장히 분노한다"며 "그들은 범죄자이며 야만인이다. 그들은 자신의 영혼을 지옥에 넘겼다. 그런 건 자유가 아니다. 그런 행위는 이슬람 교리와 무관하며 이번 사건으로 프랑스가 더 뭉칠 수 있기를 바랄 뿐이다."라고 덧붙였다.

수많은 무슬림 운동가들과 지도자들 그리고 작가들이 지난 수요일 SNS를 통해 이번 총격에 경악을 표현했다.

다우드 왈리드 (미국 이슬람관계위원회의 미시간 사무국장)

타리크 라마단 (이슬람 학자, 옥스퍼드 대학교 교수, 작가)

와자핫 알리 (작가, 알자지라 저널리스트)

이야드 델 바그다디 ('아랍의 봄' 운동가, 작가)

라비아 차우드리 ('뉴아메리카' 재단 변호사)

무스타파 아크욜 (터키 저널리스트, 작가)

사비야 퍼베즈 (BBC 저널리스트)

술탄 알 쿠아세미 (칼럼니스트)

알리 고칼 (법무법인 링크레이터스 변호사)

머네스 코바크 (저널리스트, '이슬람 포위작전' 저자)

모하마드 샤피크 (방송인)

아이샤 아이쉬 (이슬람교 개종자)

오미드 사피 (듀크대 아시아-중동학과 교수)

아마디야 무슬림 청년협회 회장 바이럴 라나 박사는 이번 사건을 비난하기 위해 성명운동을 시작한다고 알렸다.

"인간의 존엄성은 우리 종교의 핵심이다. 어떤 이유에서든 생명을 빼앗는 것은 합리화할 수 없으며 있을 수 없는 일이다."

뉴욕경찰에 자문 역할을 하는 무슬림 자문위원회의 멤버들은 이번 총격사건을 이렇게 비난했다.

"어떤 목적, 정당성, 이유, 핑계. 다 소용 없다. 선지자 무하마드에 대한 복수라며 죄 없는 사람을 12명이나 살해한 행위는 그 어떤 이유로도 합리화할 수 없으며 어떤 조건 없이 무조건 비난받아야 한다. 우리가 이 비극적인 사건에 놀란 모든 프랑스인에게 부탁하는 바는 세 테러범이 저지른 무의미한 폭행으로 프랑스 무슬림들과 프랑스 전체 국의 관계에 금이 가지 않기를 바란다는 것이다. 또 우린 프랑스 당국이 이 범죄자들을 속히 체포하기를, 그리고 프랑스 법에 따라 처벌하기 바란다."

*이 기사는 허핑턴포스트US의 'Muslims Around The World Condemn Charlie Hebdo Attack'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광고] 스톤픽쳐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