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4년 12월 18일 09시 58분 KST | 업데이트됨 2014년 12월 18일 09시 58분 KST

14살 소녀의 놀라운 휘트니 휴스턴 커버(동영상)

휘트니 휴스턴의 'I Will Always Love You'는 커버해서 부르기 정말 힘든 노래다. 그러나 위 동영상 속 소녀는 그 힘든 미션을 끝내주게 완수했다.

스코틀랜드 글래스고에 사는 14살 소녀 제이드 버크는 지난 4월 'I Will Always Love You'를 부르는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렸다. 그러나 그다지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진 않았다.

제이드 버크의 영상이 다시 화제를 모으기 시작한 건 미국 시애틀의 라디오 방송국 95.7 KJR이 지난주 페이스북에 이 동영상을 올리면서부터다.

버크는 "제 유튜브 계정에서 겨우 몇천 명이 본 동영상이 하루아침에 페이스북에서 수백만 좋아요를 기록하게 된 건 어마어마한 일이에요"라고 '데일리 메일'에 말했다. "다른 노래를 커버하는 영상도 많이 올렸지만 이 영상이야말로 저의 보컬 능력을 가장 잘 보여주는 것 같아요. 어린 시절에 엄마는 운전을 하면서 휘트니 휴스턴 노래를 항상 들었죠. 휘트니는 정말이지 음악적인 전설이에요"

이제 제이드 버크의 미래는? 만약 음악적으로 커리어가 잘 풀리지 않는다면 그녀는 수의사가 될 계획을 갖고 있다. 그녀는 글래스고 STV와의 인터뷰에서 "한 번에 하나씩 해나가려고요. 하지만 음악계에서 일할 기회가 온다면, 잡아야죠"

제이드 버크의 다른 노래들을 듣고 싶다면 그녀의 유튜브 채널(클릭!)을 방문해보시길.

*이 기사는 허핑턴포스트US의 You Will Always Love This Stellar 14-Year-Old's Whitney Houston Cover를 번역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