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4년 11월 14일 10시 20분 KST

토성의 달 '타이탄'에서 미스터리의 섬이 또 발견되다

NASA/JPL-Caltech/University of Arizona/Idaho

토성의 달 '타이탄'의 미스터리가 또 한층 복잡해졌다.

지난해, 과학자들은 토성의 달인 타이탄에서 두 번째로 큰 ‘리지아 바다’(Ligeia Mare)에서 '마법의 섬'이라 부르는 무언가를 발견하고 환호한 바 있다.

2013년 7월부터 리지아 바다 사진 위에 나타나기 시작한 마법의 섬은 발견 이후 한동안 사라졌다. 그러나 새롭게 공개된 몇 장의 사진에서 또다시 발견됐다.

문제는, 이번에는 심지어 마법의 섬이 두 개나 찍혔다는 사실이다. 그것도 리지아 바다가 아니라 타이탄에서 가장 큰 '크라켄 바다'( Kraken Mare)에서 말이다.

magic islands saturn moon

도대체 이 미스터리한 형상들은 뭘까?

MIT 공대의 제이슨 소더블롬 박사는 "파도일 수도 있고, 혹은 더 단단한 뭔가일 수도 있다"고 내셔널 지오그래픽과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어쨌거나 표면으로부터 뭔가 반사되어 보이는 거라는 사실은 명확합니다"

나사에 따르면 카시니 탐사선은 더 이상 크라켄 상공을 지나치지 않을 예정이다. 그러나 탐사선은 리지아 바다에 최초로 나타났던 마법의 섬을 2015년 1월에 다시 한 번 살펴볼 계획이다.

새로운 마법의 섬 발견은 아리조나주 투손에서 열린 Division for Planetary Sciences Meeting of the American Astronomical Society에서 처음 발표됐다.

*이 기사는 허핑턴포스트US의 More Mysterious 'Magic Islands' Appear On Giant Saturn Moon를 번역한 글입니다.

PRESENTED BY 볼보자동차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