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4년 11월 03일 05시 00분 KST | 업데이트됨 2014년 11월 03일 05시 00분 KST

MC몽 컴백, 터졌다..9개 차트 1위+줄세우기

OSEN

가수 MC몽이 공백기간 5년 만에 내 놓은 신곡으로 9개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다.

3일 0시 공개된 MC몽의 정규 6집 ‘미스 미 오어 디스 미(Miss Me or Diss Me, 부제-그리움)’의 타이틀곡 ‘내가 그리웠니’는 이날 오전 7시 기준 멜론, 벅스, 지니, 올레뮤직, 엠넷, 몽키3,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등 9개 음원 차트에서 정상에 올랐다.

또한 타이틀곡뿐 아니라 ‘내 생애 가장 행복한 시간’, ‘마음 단단히 먹어’, ‘뉴욕’, ‘도망가자’, ‘고장난 선풍기’, ‘죽을만큼 아파서’, ‘격정적인 열애설’ 등 수록곡들이 대다수의 차트에서 ‘줄세우기’를 기록하기도 했다.

‘내가 그리웠니’는 MC몽 자신의 이야기로 세상으로 나오기까지의 두려움이 음악이라는 하나의 공통분모로 해소되길 바라는 마음이 담겨있다. 웅장한 스케일의 스트링과 funky한 일렉 기타 루프 그리고 경쾌한 리듬이 그와 상반되듯 흐르는 감성적인 피아노와 애절한 보컬이 어우러져 하나의 하모니를 만들어낸다.

유독 민감한 군 입대 문제로 5년이라는 긴 공백기를 가졌지만, MC몽의 음악이 일단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는 데는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일단 성공적으로 컴백 첫 발을 내디딘 MC몽이 음악을 통해서 대중과 진심으로 소통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광고] 스톤픽쳐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