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4년 10월 28일 13시 08분 KST | 업데이트됨 2014년 10월 28일 17시 26분 KST

몸에 좋은 고지방 건강 음식 6가지

Flickr

사람들은 다이어트를 할 때 지방섭취를 자제하거나 줄여야 한다고 믿는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지방을 무조건 줄이는 게 아니라 어떤 지방을 섭취하느냐다.

인간의 몸에는 일정량의 지방이 필요하다. 지방은 피부와 머리카락을 탄력 있게 유지하고 비타민을 합성하며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에너지를 공급한다.

게다가 고기와 일부 채소의 과도한 포화 지방산은 심장병의 원인이 될 수 있지만 적절하게 불포화 지방산을 섭취하면 오히려 심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불포화 지방산단일 불포화 지방산다중 불포화 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모두 좋은 지방으로 간주한다.

특히 오메가 3오메가 6 같은 불포화 지방산은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섭취해야 할 필수 지방이다. 단일 불포화 지방산은 몸속의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 다중 불포화 지방산은 몸의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를 줄여주고 '좋은 콜레스테롤(HDL)' 수치를 높이는 역할을 한다.

미국 식단 기준(DGA)에 의하면 성인은 하루에 필요한 열량의 20~35%를 지방에서 섭취하며, 그중 불포화 지방산은 10% 이하라고 한다. 그러므로 하루 2,000칼로리의 식사를 하는 성인은 44-78그램의 지방을 섭취해야 한다.

그렇다면 당신의 몸에 꼭 필요한 불포화 지방은 어떻게 섭취할 수 있을까? 아래에서 소개하는 몸에 좋은 고지방 음식 6가지를 확인해 보라.

Photo gallery 고지방 건강음식 See Gallery

위의 글은 The Huffington Post US에서 소개한 기사를 한국어로 번역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