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4년 10월 12일 15시 57분 KST | 업데이트됨 2014년 10월 12일 16시 36분 KST

영화 '프랭크'가 오마주한 역사적 앨범 커버들(사진)

연말이 다가온다. 비평가와 관객이 올해 최고의 영화 리스트를 꼽을 시즌이 왔다는 이야기다.

많은 영화가 머릿속에 스치지만, 지난 9월 25일 개봉한 마이클 패스벤더 주연의 '프랭크' 역시 많은 사람들의 리스트에 포함될 게 틀림없다.

샤워할 때 조차 커다란 가면을 벗지 않는 남자 '프랭크'가 이끄는 인디 밴드를 다룬 이 코미디-음악 영화는 이 시대의 가장 섹시한 남자 중 하나인 마이클 패스벤더의 얼굴을 그토록 적게 보여주고도 패스벤더 팬들의 열광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사실, 가면이 정말이지 근사해서 패스벤더보다 오히려 프랭크 가면을 더 오래 보고 싶은 요상한 영화이기도 하다. 그래서 필름4는 몇몇 전설적인 앨범 커버들을 극 중 인디밴드인 '소론프르프브스' 버전으로 새로 탄생시켰다.

아래 포스터들을 한번 보시라. 마이클 잭슨, 데이빗 보위, 핑크 플로이드, 퀸, 벨벳 언더그라운드 & 니코의 커버들이 프랭크의 가면과 끝내주게 어울리지 않나? 패러디 포스터 아래에는 오리지널 커버의 사진도 있으니 한번 비교해 보시길!

오리지널 앨범 커버들

dark side default queen default aladdin sane

비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