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4년 08월 21일 13시 45분 KST | 업데이트됨 2014년 08월 21일 14시 34분 KST

세계에서 가장 친절한/ 불친절한 도시 10곳

Robert Churchill via Getty Images

해외여행을 떠나서 큰 여행 가방을 들고 지하철 복도를 헤매본 사람은 여행을 이렇게 추억하지 않을까?

"거기는 좋았어. 사람들이 친절하거든." 혹은 "그 도시는 다시 가라고 해도 안가. 사람들이 너무 불친절해."

어떤 도시의 사람들이 불친절했다고 온 나라가 불친절한 것은 아니다. 하지만 본인이 여행으로 경험한 도시가 어떻게 평가되는지 궁금하지 않나?

여행 잡지 콘데 나스트 트레블러에서 독자들을 대상으로 아래의 설문조사를 했다.

"세계 각국의 가장 친절한 그리고 불친절한 도시는 어디라고 생각하나요?"

조사 결과로는 호주의 멜버른과 뉴질랜드의 오클랜드가 가장 친절한 도시로 선정됐다.

Photo gallery 세계에서 가장 친절한도시는? See Gallery

한편 콩데 나스트 트래블러는 '불친절한 도시'를 선정한 기준에 대해 다음과 같이 밝혔다.

"도시를 독자들이 뽑은 친절한 곳의 순위대로 정리했다. 그리고 가장 점수가 낮은 도시 순으로 가장 불친절한 도시를 선정했다. 목록을 보면 알겠지만 '불친절한 도시'는 그 지역의 주민과는 아무 상관이 없을 수 있다."

다소 좋은 점수를 얻지 못한 불친절한 도시는 어디인지 아래에서 살펴보라. 만약 여행을 갔던 도시라면 이 결과를 어떻게 생각하는가?

Photo gallery 세계에서 가장 친절한도시는? See Gall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