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4년 07월 10일 10시 44분 KST | 업데이트됨 2014년 07월 10일 10시 45분 KST

판도라의 싸이월드가 열린다!

싸이월드를 기억하는가?

세심하게 고른 BGM과 정성들인 미니룸, 짐짓 의미심장하게 나열된 문장과 뽀얀 사진들로 심경이나 근황을 전하며 남몰래 ‘TODAY’ 숫자를 세고 파도를 타고 넘어 일촌들을 염탐하던 그 시절.

기억 너머에서 얌전히 잠자고 있던 그 모든 흔적들이 어쩌면 생생히 살아날지도 모르겠다. 당신이 싸이월드가 내놓은 이 새 앱을 다운 받는다면 말이다.

㈜싸이월드는 미니홈피의 사진을 배경음악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Remember'(리멤버)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자신이 과거에 올린 사진들을 주제별, 폴더별, 시간대별로 선택해 슬라이드 형식으로 볼 수 있다. 현재 미니홈피에 설정해 놓은 BGM(배경음악)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미니홈피에 처음 올렸던 사진들’, ‘가장 많이 스크랩된 사진들’ 등의 메뉴는 기존 싸이월드 이용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 7월10일)

미니홈피에 처음 올렸던 사진, 가장 많이 스크랩된 사진, 과거에 올렸던 사진들이 정말 궁금하다면, 이 앱을 다운받을 것을 권한다.

다만 마음의 준비를 하는 게 좋다. 헤어진 연인과의 다정한 모습이나 눈을 의심하게 만드는 ‘찌질한’ 내 모습이 망각의 다리를 건너 느닷없이 튀어나올 수 있다.

김동운 싸이월드 대표는 “싸이월드는 미니홈피에 담겨 있는 사용자의 모든 기록을 지켜줄 의무가 있다”며 “기억들이 쉽게 잊히지 않도록 기록들을 예쁘게 포장하여 선물로 돌려 드리고자 이 앱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7월10일)

당신이 아무리 잊었다고 해도, 싸이월드는 당신의 과거를 알고 있다. 그러니 조심할 것!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에서 받으면 된다.

애플 iTunes Store (아이폰)

구글 Play Store (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