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4년 07월 03일 08시 17분 KST

영국의 스마트 담요 : 비행기 담요로 고객 만족도를 측정한다!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우선으로 생각하는 항공사에는 탑승객의 피드백이 중요할 수밖에 없다.

영국항공은 종이에 적는 피드백이 아닌 독특한 방식의 고객 만족도 측정법을 소개하고 있다. 바로 '행복 담요'이다.

블룸버그 비즈니스 위크지에 다르면 이 담요는 프리미엄 칸(퍼스트, 비즈니스)에 탑승하는 고객의 "명상 상태"를 감지한다고 한다.

먼저 담요에 장착된 뇌파감지기가 탑승객의 스트레스와 긴장 척도를 분별한다. 감지된 자료는 블루투스로 이불에 전달되고 이불에 짜진 광섬유 LED를 통해 탐승객의 상태를 표시한다. 탑승객의 스트레스가 높으면 이불의 색이 적색으로 빛나지만 편안하고 행복한 상태일 경우 이불이 파란색으로 빛난다.

ba blanket

영국항공 마케팅 상무인 프랭크 반 더 포스트는 "행복 담요 같은 첨단 기술로 고객의 휴식과 수면이 기내의 어떤 요소에서 영향을 받는지 알 수 있다. 예를 들면 기내의 조명 강도, 식사 시간, 오락 프로그램, 좌석의 자세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참고 할 수 있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말했다.

아래 동영상은 영국항공을 탑승해 '행복 담요'를 사용하는 승객의 모습을 담고 있다. 처음 탑승했을 때는 대부분 적색이다. 하지만 기내에서 무엇을 할 때 담요의 색이 바뀌는지 확인해 보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