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4년 06월 27일 07시 39분 KST | 업데이트됨 2014년 06월 27일 09시 48분 KST

타자기 닮은 블루투스 키보드! (사진)

키보드는 PC를 사면 덤으로 주는 거 아니냐고 생각하겠지만, 그게 꼭 그렇지는 않다. 눈여겨 살펴보면 우리 주위에는 수많은 ‘키보드 덕후’들이 있다. 기계식 키보드의 매력에 푹 빠진 사람들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기계식 키보드는 여전히 가까이 하기 어려운 존재다. 비싼 가격도 그렇지만, 투박하고 거친 디자인은 (적어도 겉으로는)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다.

이건 다르다. ‘쿼키라이터(QWERKYWRITER)’라는 이름이 붙은 이 기계식 키보드는 타자기를 꼭 빼닮았다. 요즘은 카페나 쇼핑몰 등지에서 인테리어 소품으로 쓰이는 신세가 된, 그 타자기 말이다.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킥스타터’에 올라온 동영상과 사진들을 살펴보라. 근사하지 않은가? ‘리턴바’도 있다!

Photo gallery 쿼키라이터(The Qwerkywriter) See Gallery

이 고풍적 매력의 키보드는 커스텀 제작된 84개의 키캡과 USB,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한다. 블루투스만 지원하는 게 아니라, 거치대도 마련돼 있어 태블릿과 연결해 쓰는 데 아무런 무리가 없다.

게다가 글자체나 키보드 레이아웃 등을 주문할 수도 있다. 필요에 따라 윈도우나 맥 OSX, 아이폰·아이패드의 IOS 레이아웃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

쿼키라이터에는 체리사의 MX 청축(Cherry MX Blues) 스위치가 쓰였다. 만약 기존에 같은 스위치를 쓰고 있었다면, 호환도 가능하다. 또 투자금액이 늘어날 경우, 다른 종류의 스위치를 추가할 수도 있다고 개발자 측은 밝혔다.

만약 하루라도 빨리 이 제품을 손에 넣고 싶다면, 투자를 고려해볼만하다. 투자금액에 따라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7월4일까지이니 서둘러야 한다!

킥스타터 : The Qwerkywriter - Typewriter Inspired Mechanical Keyboard

홈페이지 : http://www.qwerkytoy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