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4년 06월 18일 07시 47분 KST | 업데이트됨 2014년 06월 18일 07시 51분 KST

2014 월드컵 : 구글의 '금지된 두들'

2014 월드컵을 지금껏 인터넷으로 지켜보아왔다면 구글이 끊임없이 새로운 두들을 내놓고 있다는 사실도 이미 눈치 챘을 것이다. 각 경기 마다 또는 중요한 사건이 생길 때 마다 구글은 새로운 두들을 내놓고 있다. 심지어 개막식을 "조롱"하는 듯한 두들이 올라오기도 했다.

하지만 여전히 만족하지 못한 유저들이 뜻을 모아 ‘최고의(각자 알아서 해석하시길) 두들‘을 제작해 내놓았다. ‘월드컵은 없을 것이다’라는 구호를 앞세운 시위가 국내 각지에서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피파 월드컵의 어두운 측면을 강조한 이 이미지는 페이스북과 텀블러를 통해 온라인상에 빠른 속도로 퍼져나가고 있다.

#NãoVaiTerDoodle

* 이 글은 허핑턴포스트BR에 게재된 Cleber Facchi의 기사를 번역한 것입니다.

원문 : Copa 2014: conheça o "doodle proibido" do Google (GIF)

* 허핑턴포스트코리아가 축구통계 전문 사이트 'Opta'와 함께 월드컵 순위, 일정, 결과, 선수별 세부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매 경기 보다 정확하고 자세한 기록과 통계를 알고 싶으시면 '허핑턴포스트코리아 월드컵 대쉬보드(클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