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4년 06월 06일 16시 19분 KST | 업데이트됨 2014년 06월 08일 20시 25분 KST

코카콜라 페트병 제2의 인생을 꿈꾸다! (동영상)

페트병을 재활용하는 방법은 몇 가지나 될까? 반으로 잘라 화분이나 수납함을 만드는 고전적인 방법이 떠오른다. 하지만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며 예쁘지도 않다.

코카콜라가 페트병을 제대로 재활용하는 방법을 고안했다. 캠페인의 제목은 "2nd Lives", 말 그대로 콜라를 담았던 삶 이후 두 번째 삶에 대한 이야기다.

방법은 간단하다. 코카콜라가 제공하는 16종류의 뚜껑을 빈 페트병에 끼우기만 하면 된다. 보잘것없던 페트병이 분무기, 물총, 연필 깎기, 붓, 아령, 후추통 등 소소하지만 꼭 필요한 일상용품으로 변한다.

캠페인은 우선 베트남에서 시작한다. 올해에만 4만 개의 뚜껑 패키지가 코카콜라를 사는 사람들에게 지급된다. 광고를 진행한 에이전시 오길비 앤 매더(Ogilvy & Mather)에 따르면 태국과 인도네시아에서도 곧 캠페인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한다. 오길비 앤 매더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저기 라마크리스난'은 "최첨단의 기술을 쓰지 않더라도 창의적인 생각으로 소비자의 습관을 바꿀 수 있다"며 "이 프로젝트는 아시아를 넘어 세계 시장에서도 적용될 수 있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