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4년 04월 27일 07시 30분 KST

북한 여대생, 햄버거는 김정일 발명품

mailonline capture
북한 평양외국어대학 재학중인 20세의 여대생은 김정일 위원장이 햄버거를 발명한 것으로 믿고 있었다.

북한 여대생, 햄버거는 김정일 위원장의 발명품

“햄버거는 2009년 고 김정일 위원장이 발명했다. “

북한 평양에서 나고 자란 평양 토박이 여대생의 생각이다.

올해 초 북한을 방문했던 프랑스 사진작가 에릭 라포르그는 최근 영국 ‘데일리메일’과의 인터뷰에서 가이드로 자신을 도와준 북한 여대생이 이같이 믿고 있다고 말했다.

평양외국어대 재학 중인 20세의 이 여대생은 이 밖에도 미키마우스는 중국이 만들었으며 레이디 가가는 남자라고 믿고 있다고 라포르그는 ‘데일리메일’과의 인터뷰에서 밝혔다.

'미스 김'은 폴라로이드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라포르그에 보여주기도 했다. 사진 아래에는 `외국어의 1인자가 되여 조선을 세계우에 올려 세우겠다.”는 다짐의 글이 적혀있다. 사진에는 김은주라는 이름이 적혀 있다.

라포르게가 데일리메일에 전한 `미스 김’의 얘기를 재구성했다.

저는 평양에서 태어나 한 번도 평양을 떠나 본 적이 없습니다.

컴퓨터 게임을 아주 좋아합니다. 외국 여행요? 언젠가 영국에 가보고 싶어요. 저는 영국 영어만을 사용합니다. 미국에는 가고 싶은 생각이 없습니다. 미국 사람들을 증오하거든요.

햄버거는 2009년에 김정일 위원장님이 발명하신 겁니다. 미키마우스는 중국의 창작물이고요.

남조선 사람에 관해서는 관심이 없어요. 남조선 사람들이 북에 오면 환영을 받을 겁니다. 하지만 북한 사람들이 남한에 가면 총살 당하게 될 겁니다.

저는 모차르트, 바흐, 베토벤의 음악을 좋아합니다. 레이디 가가를 좋아하느냐고요? 저는 그 남자를 몰라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장소는 평양의 돌고래 수족관이고 돌고래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동물입니다.

저는 영화를 아주 좋아해요. 제일 좋아하는 작품은 ‘피바다’입니다. 이 영화는 우리 민족이 일본에 의해 대량 학살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혼외 임신이나 HIV에 대해서는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결혼하지 않고 어떻게 임신을 할 수 있나요? AIDS요? 여기에는 AIDS가 없습니다.

라포르그는 “미스 김이 믿고 있는 사실은 북한이 어린 시절부터 주입해 온 선전 내용으로 보인다”고 `데일리메일’에 밝혔다.

Photo gallery '이웃. 38 도선 북쪽'(隣人。38度線の北) See Gall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