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4년 04월 06일 13시 14분 KST

무인기 강원도 삼척서 또 발견, 이번이 세 번째

한겨레
강원도 삼척에서 세 번째 무인기가 발견됐다. 국방부는 6일 경기도 파주에서 발견된 것과 비슷한 기종이라고 밝혔다.

경기도 파주에서 발견된 것과 비슷한 소형 무인기가 이번에는 강원도 산간에서 발견됐다.

국방부 김민석 대변인은 6일 강원도 삼척시 하장면 청옥산 줄기의 한 야산에서 추락한 무인기 1대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이어 발견된 무인기는 경기도 파주에 추락한 무인기와 동일한 기종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무인기의 발견은 지난 4일 산에서 약초를 캐던 한 심마니의 신고로 이뤄졌다.

신고를 받자 군과 중앙합동조사요원들이 현장에 출동했고, 이들은 강원도 삼척시 하장면 청옥산 줄기 해발 940m 지점에서 소형 무인기를 발견했다. 발견 당시 무인기는 파주에서 처럼 낙하산이 펼쳐져 나무 덩굴에 걸려 있었다고 한다.

이번에 무인기가 발견된 지점은 군사분계선에서 직선거리로 130여 km 떨어진 곳으로 다른 무인기가 발견된 지점에 비해 휴전선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 지점이다.

강원도 삼척에서 발견된 무인기 모습

이 무인기의 제원은 길이 1.22m, 날개폭 1.93m, 무게 15kg이라고 국방부는 밝혔다.

목격 당시 무인기에는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었지만 카메라에 물이 들어가 쓸 수 없는 상태여서 폐기했다고 신고자가 진술했다고 국방부는 설명했다.

또 카메라 메모리칩에 촬영된 사진이 있었지만 신고자가 이를 지우고 개인용도로 쓰는 바람에 모두 지워졌다고 국방부는 덧붙였다.


4월 6일 오늘의 인기기사

좋은 직원을 채용할 수 있는 최고의 면접 질문 13

취미생활하려면 '나라'에 신고해야 한다

대기업 최고경영진의 고액연봉은 정당한가

실물 크기로 '노아의 방주'를 만든 남자

사모님의 운전기사는 왜 살인을 저질렀을까?

[광고] 네스프레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