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4년 04월 01일 06시 38분 KST | 업데이트됨 2014년 09월 06일 19시 00분 KST

80인의 식사와 함께 하는 세계 일주

Peter Menzel

세계 일주를 하는 방법은 수만 가지다. 그 중에서도 음식은 가장 흥미로운 주제다.

보도 사진가 피터 멘젤과 작가 페이스 달뤼시오는 참신한 방법으로 우리의 궁금증을 해결해준다. 책 '칼로리 플래닛: 당신은 오늘 얼마나 먹었나요'에서 전 세계 사람들이 하루에 먹는 음식을 세세히 기록했다. 이 책에 나오는 사람들은 엄청나게 다양한데, 광부부터 콜센터 직원, 스모 선수에 이른다.

책에는 80명의 개인이 하루에 섭취한 음식과 칼로리가 사진과 함께 수록되어있다. 달뤼시오가 찍은 인물사진, 마이클 폴란같은 음식 전문가들의 에세이가 책의 면면에 등장한다.

사실 멘젤과 달뤼시오 부부가 책을 낸 건 처음이 아니다. 2007년에는 발간한 '헝그리 플래닛'은 음식 관련 명저에만 주어지는 '제임스 비어드 상'을 탔다. 이 책에서는 전 세계의 가족들이 한 주 동안 먹는 음식을 기록했다.

멘젤이 개별적인 수준에 따라 소비하는 음식을 세분화한 이유는 사람들이 자신의 식사법, 체격, 음식의 성질을 이해하는 걸 돕기 위해서다.

아래는 '칼로리 플래닛: 당신은 오늘 얼마나 먹었나요'에 나오는 예들이다.

Photo gallery 전세계 사람들이 평소에 먹는 음식은? See Gallery


PRESENTED BY 여성가족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