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4년 03월 11일 07시 06분 KST

영화 '표적' 티저예고편 공개

point

류승룡, 이진욱 주연의 영화 <표적>의 티저 예고편이 공개됐다. 약 38초 남짓한 영상이 보여주는 건 주로 액션신이다. 그리고 대부분의 액션을 연기하는 배우는 류승룡이다.

예고편은 "그날 밤 음모가 시작되었다"란 카피와 함께 쫓기는 류승룡을 보여준다. 김성령이 연기하는 형사반장과 또 다른 경찰인 유준상의 모습, 그리고 싸움과는 거리가 멀어보이는 이진욱이 등장한다.

Photo gallery <표적> 티저예고편 See Gallery

예고편 속 액션의 수위를 보면, 류승룡이 연기하는 주인공이 보통 남자는 아닌 것 같다. 익히 다른 영화에서 보았을 법한 특수요원의 액션과 비슷한 스타일의 액션을 그도 구사하고 있다.

예고편의 마지막은 아마도 영화의 클라이막스로 보이는 차량액션 장면이다.

<표적> 티저예고편

<표적>은 프레드 카바예 감독의 2010년도 작인 <포인트 블랭크>를 원작으로 한 영화다. 원작은 간호조무사를 준비하던 어느 평범한 남자에게 아내가 납치되는 사건이 벌어지고, 아내를 찾는 과정에서 의문의 킬러와 함께 추격을 벌이는 이야기를 담았다.

티저예고편만 놓고 보면 <표적>은 원작과 달리 '의문의 킬러'에 해당하는 전직특수요원 여훈(류승룡)의 시점에서 이야기를 풀어가는 듯 보인다. 원작에서 아내를 찾아 헤매던 남자는 <표적>에 와서 태준(이진욱)에게 이식됐다.

캐릭터의 구성을 봤을 때, <포인트 블랭크>가 액션의 묘미보다 속도감에 주력했다면, <표적>은 속도감 뿐만 아니라 액션의 리듬을 강조할 듯 보인다.

<포인트 블랭크>(2010) 예고편

<고死 : 피의 중간고사>를 연출했던 창 감독의 두 번째 연출작인 <표적>은 오는 4월에 개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