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4년 02월 25일 15시 10분 KST | 업데이트됨 2014년 03월 06일 11시 47분 KST

갤럭시5, 쓸만할까?

삼성전자는 24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컨벤션센터(CCIB)에서 '삼성 모바일 언팩 2014'를 개최하고,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5'와 웨어러블 기기 '삼성 기어' 3종을 공개했다.

'갤럭시 S5'는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 시리즈의 다섯번째 모델로 공개 전부터 전 세계 미디어와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갤럭시 S' 시리즈는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2억대 이상 판매되며 스마트폰 시장 성장을 주도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 세계의 관심을 반영하듯, 주요 미디어와 거래선 등 5000명 이상의 역대 최대 인원이 행사장을 가득 채웠다.

'갤럭시 S5'는 카메라, 인터넷, 생활건강, 배터리 등 소비자가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능을 대폭 강화해 스마트폰이 추구해야 할 혁신을 재정의하고 스마트폰 본연의 기능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신종균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은 "갤럭시 S5는 소비자들이 스마트폰에 기대하는 본연의 기능을 가장 충실하게 완성한 스마트폰"이라며 "소비자의 일상생활을 더욱 가치있고 의미있게 만드는 것이 갤럭시 S5를 통해 실현하고자 한 혁신"이라고 말했다.

◇ '갤럭시S5', 1600만화소 카메라에 지문인식 탑재

'갤럭시 S5'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카메라 기능을 대폭 향상시켰다는 점이다. 업계 최초로 1600만 화소 아이소셀 방식 카메라에 최고 0.3초 빠른 '패스트 오토 포커스 기능'을 장착했다.

풍부한 색감 사진 촬영을 지원하는 '리치 톤 HDR' 모드도 채용,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시 어두운 실내나 역광 상태에서 풍부한 색감의 사진을 바로 촬영할 수 있게 했다. '셀렉티브 포커스'를 적용, 일안반사식(DSLR) 카메라에서 지원하는 아웃포커싱 기능도 내장했다.

최신 통신기술 또한 지원한다. 세계 최초 롱텀에볼루션(LTE)과 고정형 무선인터넷(와이파이) 채널을 하나처럼 사용, 획기적인 속도로 데이터 내려받기가 가능한 '다운로드 부스터'까지 장착했다. 아울러 최대 다운로드 속도 150Mbps의 LTE 단말 규격 카테고리 4, 5세대 와이파이(802.11ac)에 다중 안테나(MIMO) 기술까지 더해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끊김없는 안정적인 네트워킹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갤럭시 S5'는 빠른 데이터 통신 속도뿐 아니라 최대 8개의 LTE 주파수를 동시에 지원, 전 세계 어디서나 LTE 통신도 이용 가능하다.

스마트폰 최초로 심박센서를 탑재, 강화된 생활 건강 기능도 포함됐다. 심박센서를 통해 실시간 심박수 체크가 가능할 뿐 아니라 '삼성 기어2', '삼성 기어 핏' 등과 연동해 실시간 피트니스 코칭기능을 활용하면 사용자가 스스로 운동량 등을 지속 관리할 수 있다.

이 밖에 지문 스캐너를 탑재, 잠금 화면 해지와 갤러리 내 사진 보호 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지문 인식으로 모바일 결제 서비스도 지원해 더욱 안전한 개인정보 관리가 가능하다. 방수 및 방진 기능은 기본이다.

◇ 펀칭 패턴이 적용된 세련된 후면 커버, 더욱 쉬워진 사용자 환경 제공

총 4가지(차콜 블랙, 쉬머리 화이트, 일렉트릭 블루, 쿠퍼 골드)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인 '갤럭시 S5'는 이용자 사용환경(UI)도 개선했다.

각 메뉴의 아이콘은 물론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들의 실행 단계를 대폭 줄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한편, 한층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도 '갤럭시 S5'의 사용자 경험을 확대한다.

'삼성 워치온'은 실시간 방송 채널 정보, 주문형비디오(VOD)를 비롯해 뉴스, 뮤직비디오 등 인기 웹비디오까지 콘텐츠 제공 범위를 확대했다.

실시간 콘텐츠 공유 서비스인 '그룹 플레이'의 경우엔 그룹에 참여한 사용자들이 각자 촬영한 동영상을 그룹 생성자가 편집 가능한 '그룹 캠코더' 기능도 추가시켰다.

◇ 피트니스에 최적화된 웨어러블 기기 '삼성 기어 핏'

삼성전자는 이번 MWC에서 '삼성 기어2' 2종에 이어 새로운 웨어러블 기기인 '삼성 기어 핏'도 공개했다.

세계 최초로 1.84형 곡면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 손목 밀착감을 높였다. 또한 스트랩 전체를 교체할 수 있도록 설계, 패션 아이템으로서의 특성도 살렸다.

총 3가지(블랙, 오렌지, 모카 그레이)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인 '삼성 기어 핏'은 향후 패션 브랜드와의 활발한 협업을 통해 다양한 컬러와 소재의 스트랩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다.

'삼성 기어 핏'에선 또 스마트 알림 기능을 통해 메일, 문자, 일정, 알람 등 주요 앱 알림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화 수신 여부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심박센서를 탑재해 스마트폰과 연동하지 않아도 심박수를 측정할 수 있고, 실시간 피트니스 코칭 기능을 통해 운동량 관리까지 가능하다. 이런 정보는 연동된 스마트폰에 자동으로 축적돼 이력을 관리 할 수 있다.

한편, '삼성 기어2'와 '삼성 기어2 네오'는 전면 교체형 스트랩 디자인에 실시간 피트니스 코칭 기능을 탑재했으며 '삼성 기어2'의 경우 카메라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 선택의 폭도 강화했다.

또한, 개방형 멀티플랫폼인 타이젠을 통해 지원 애플리케이션을 대폭 확대했으며 이를 통해 한 차원 업그레이드 된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한다.

한편, '갤럭시S5'와 '삼성 기어2', '삼성 기어2 네오, '삼성 기어 핏'은 4월부터 150개국 이상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트위터로 본 '갤럭시5'

[광고] 네스프레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