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

순례의 길에서 탄생한 '아름다운 인간'들

행복공장 | 게시됨 2017년 10월 19일
행복공장

가장 공통적인 첫 체험은 '멍때리기'이더군요. 사실 이것이야말로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방법이 아닌가요. 그리고는 밀폐된 독방 안에서 감옥 밖에서는 누릴 수 없는 자유를 만끽하게 되는 이 역설을 맛보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바쁜 일상에서 '시간 빈곤'에 시달리다가 문득 시간의 풍요로움을 깨닫습니다. 한 젊은 참여자는 "내가 흘려보내고 있던 순간순간이 이렇게 길게 쓰일 수 있는 시간이었는지를 새삼 느꼈다. 정말 소중하게, 의미있게 쓸 수 있었던 시간들이었는데, 흘러간 시간들이 아까웠고, 앞으로의 시간들이 귀해졌다"고 털어놓습니다.

무턱대고 싼 것만 찾다가 반드시 낭패보는 순간 4

게시됨 2017년 11월 07일

“이 살벌한 세상에서 호갱 만큼은 되지 않겠다!” 짠돌이 짠순이로는 누구에게도 절대 지지 않기에 늘 두 주먹 ...

스타벅스 여름 신제품에 대한 트위터 반응

허핑턴포스트코리아 | 김현유 | 게시됨 2017년 07월 24일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25일부터 여름 시즌을 맞이한 신제품을 판매한다. '썸머 파인애플 블렌디드', '리얼 콘 프...

결혼을 생각하는 요즘 커플들의 남다른 소비 방식 5

게시됨 2017년 04월 12일

‘결혼 빙하기’라 불릴 정도로 결혼을 꺼리거나 아예 포기하는 미혼 남녀가 늘고 있다. 지난해엔 역대 최저치의...

자녀에게 경제관념 가르칠 때 알아야 할 3가지

허프북스 | 고평석 | 게시됨 2017년 01월 31일

경제 관념은 중요하다. 사회 생활을 하는 사람이라고 모두 경제 관념이 있지는 않다. 당장의 만족을 위해 소비를 ...

더 나은 돈 관리를 위해 필요한 새해 결심 5가지

Kerim Derhalli | 게시됨 2017년 01월 16일
Kerim Derhalli

몇 살이든 돈 관리는 쉽지 않은 일이지만, 지금의 20-30대에겐 더욱 힘들 수 있다. 커리어를 시작하면서, 혹은 내...

옷장의 80%를 버렸다. 왜 죄책감이 들까?

The Huffington Post | Rebecca Shapiro | 게시됨 2016년 10월 01일

어느 날 밤 남편이 집에 와서 뉴욕에서 홍콩으로 1년 동안 전근을 가게 되었다고 말했다. 내 넘쳐나는 옷장을 다 ...

만원으로 혼자서도 재미있게 노는 7단계 방법

게시됨 2016년 09월 20일

1인 가구 500만, 나 혼자 밥 먹고 나 혼자 영화 보는 ‘혼놀족’은 이젠 유행을 넘어 정겨운 일상. 혼자라서 두려운...

경제 불황인데도 우리는 어디에 왜 돈을 쓰고 있을까?

허프북스 | 고평석 | 게시됨 2016년 08월 22일

우리나라 국민들의 소비 성향이 많이 줄어들었다. 헤럴드경제는 지난 8월 4일, “통계청에 따르면 가계 평균소비...

구매하고 보니 기대와 달랐던 물건들 (사진)

허핑턴포스트코리아 | 김현유 | 게시됨 2016년 05월 10일

허핑턴포스트코리아는 과거 졸업 파티 드레스를 인터넷에서 샀다가 낭패를 본 소녀의 이야기를 전한 바 있다. 이...

독신 가구의 월 소비, 60대에 '뚝' 떨어진다(그래픽)

연합뉴스 | 게시됨 2016년 04월 09일

혼자 사는 가구의 소비지출이 나이가 들수록 줄어들어 특히 50대에서 60대로 넘어갈 때 급격히 감소하는 것으로 ...

지구를 사랑한다면 못생긴 채소를 먹자

The Huffington Post | Kate Bratskeir | 게시됨 2015년 08월 15일

지구를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일 중 하나는 더 못생긴 채소를 요구하는 것이다. 옆에 괴상한 혹이 달린 사...

특별한 취향을 가진 당신에게 가장 '힙'한 소비 트렌드 5

게시됨 2015년 08월 12일

물건을 살 때 당신은 싸든 비싸든 개의치 않는다. 언제나 가격보다 개인의 취향을 중시하며 아이템을 고르기 때...

현대문명 수십 년 내 붕괴한다고?

연합뉴스 | 홍성완 기자 | 게시됨 2014년 03월 17일

"현대문명 수십 년 내 붕괴한다" 과학자들 경고…"빈부격차와 자원고갈이 원인" 인류의 현대문명이 빈부격차...

광고 카피 재활용, 왕년에 히트한 광고 다시 본다!

연합뉴스 | 이웅 기자 | 게시됨 2014년 03월 11일

친숙한 카피에 새로운 의미로 브랜드 존재감 드러내 과거에서 현재의 고단함 위로받으려는 불황기 심리 공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