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해운

한진 회장은 이 진돗개 때문에 한진해운 문제를 내팽개치고 스위스로 날아가야 했다

허핑턴포스트코리아 | 김수빈 | 게시됨 2016년 11월 17일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지난 4월 한진해운의 위기에도 불구하고 박근혜 대통령의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자가용 ...

한진해운 해상직원 일괄해고 통보했다

연합뉴스 | 게시됨 2016년 11월 10일

한진해운이 사실상 청산의 길로 접어들면서 우려했던 대량 실직 사태가 현실로 나타나고 있다. 한진해운 직원...

사실이었다. 조양호 한진 회장이 '최순실 외압'으로 평창 조직위에서 물러났다고 시인했다

허핑턴포스트코리아 | 김수빈 | 게시됨 2016년 11월 04일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자신이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 자리에서 갑작스레 물러난 배경에 최순실이 있다는 ...

현대상선은 살고 한진해운이 죽은 배경에도 최순실이 있다는 의혹이 나온다

허핑턴포스트코리아 | 김수빈 | 게시됨 2016년 11월 03일

국내 1위 해운사임에도 불구하고 정부에 의해 구조조정의 희생양이 된 한진해운. 전세계적으로 해운업이 한파를 ...

대한항공이 한진해운에 600억 지원을 결정했다

연합뉴스 | 게시됨 2016년 09월 21일

대한항공이 한진해운의 법정관리에 따른 물류 대란 해소를 위해 한진해운의 매출채권을 담보로 600억원을 지원하...

미국에 이어 스페인에서도 한진해운 선박의 하역 작업이 재개된다

연합뉴스 | 게시됨 2016년 09월 14일

미국에 이어 스페인에서도 한진해운 선박의 하역 작업이 재개된다. 하역을 완료했거나 국내로 복귀 예정인 선...

예술가 지원 사업으로 배를 타게 됐다. 그런데... 그게 한진해운 배였다

허핑턴포스트코리아 | 김수빈 | 게시됨 2016년 09월 08일

레베카 모스(25)는 런던 출신의 예술가다. 그는 캐나다의 액세스 갤러리와 버라드 예술 재단에서 제공하는 독특한...

한진해운 사태 어떻게 풀어야 하나

한겨레 | 전성인 | 게시됨 2016년 09월 06일

한진해운 사태가 일파만파로 번져가고 있다. 지구상 곳곳에서 압류가 벌어지고, 물류대란도 가시화하고 있다. 정...

한진해운 물류대란 대책은 여전히 역부족이다

허핑턴포스트코리아 | 김수빈 | 게시됨 2016년 09월 06일

한진해운의 법정관리로 인해 촉발된 물류대란 해소를 위해 정부·여당, 그리고 한진그룹이 각기 대책안을 내놓았...

한진해운발 물류대란을 두고 모두가 정부를 비난하고 있다. 하지만 문제의 본질은 다르다

허핑턴포스트코리아 | 김수빈 | 게시됨 2016년 09월 05일

한진해운의 법정관리로 시작된 글로벌 물류대란이 계속되고 있다. 중앙일보는 한진해운이 보유한 선박의 절반 ...

한진해운이 미국에서도 파산보호를 신청했다

연합뉴스 | 게시됨 2016년 09월 04일

미국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한진해운이 국제적인 지급 불능상황을 다루는 파산보호법 15조(챕터 15)에 따라 ...

한진해운 법정관리 5일째, 난리도 아니다

연합뉴스 | 게시됨 2016년 09월 04일
기사 보기: 경제, 한진해운, 뉴스

한진해운이 법정관리에 들어간 지 5일째가 되면서 이 회사의 보유 선박 중 절반 가까이가 운항에 차질을 빚는 것...

우왕좌왕 정부가 '한진 물류대란' 키웠다

연합뉴스 | 게시됨 2016년 09월 03일

한진해운발 물류대란으로 국내외 곳곳이 아수라장이 됐지만 상황을 수습할만한 속 시원한 대책은 나오지 않고 ...

한진해운 법정관리의 후폭풍으로 전세계가 요동치고 있다

허핑턴포스트코리아 | 김수빈 | 게시됨 2016년 09월 02일

후폭풍이 올 줄은 알았지만 이 정도일 줄은 몰랐다. 한진해운의 법정관리로 인해 세계의 무역 활동에 차질이 생...

한진해운의 법정관리가 몰고 오고 있는 후폭풍 4가지

허핑턴포스트코리아 | 김수빈 | 게시됨 2016년 09월 01일

한진해운의 법정관리 신청의 후폭풍이 점차 가시화되고 있다. 국내 해운업계 1위였던 한진해운의 좌초는 국내 해...

법정관리를 신청한 한진해운의 미래는 어떻게 되나?

연합뉴스 | 게시됨 2016년 08월 31일

한진해운이 31일 법정관리를 신청하면서 이제 회사의 운명은 법원 손으로 넘어가게 됐다. 부산항운노조, 한국...

한진해운이 결국 법원에 기업회생을 신청했다

연합뉴스 | 게시됨 2016년 08월 31일

채권단의 신규 자금 지원이 끊긴 한진해운이 결국 법원에 기업 회생 절차(법정관리)를 신청했다. 서울중앙지법...

한진해운이 법정관리를 피할 수 없게 됐다. 곧 파산할 거란 얘기도 나온다

연합뉴스/허핑턴포스트코리아 | 게시됨 2016년 08월 30일

국내 1위 해운사인 한진해운이 채권단의 지원불가 선언으로 결국 법정관리 수순을 밟게 됐다. 한진해운의 주채...

해운업계의 운송비 인상 공모 혐의에 대해 EU가 과징금을 부과하지 않기로 했다

연합뉴스 | 게시됨 2016년 07월 07일

유럽연합(EU)은 7일(현지시각) 한진해운ㆍ현대해상 등 14개 국제 해운회사들의 운송비 가격 인상 공모 혐의에 대한...

양적완화가 아니고 공적자금 투입이다

정대영 | 게시됨 2017년 05월 14일
정대영

한국의 정책금리는 1.5%로 제로금리까지는 아직 상당한 여유가 있어 양적완화라는 말을 쓸 때가 아니다. 그리고 현재의 금리 수준이 경제성장률이나 물가상승률 등을 감안할 때 높은 것도 아니다. 이 때문에 정부와 여당은 '한국판' 양적완화라는 말을 쓰는 것 같다. 어떤 말의 앞에 '한국적'또는 '한국판'이라 붙은 것은 과거 경험으로 볼 때 대부분 정상적이지 않았다.

구조조정의 원인과 문제점, 그리고 야당의 역할

정대영 | 게시됨 2017년 05월 07일
정대영

한진해운과 현대상선의 부실화 원인은 2000년대 중반 세계경기 호황기에 경기가 앞으로 계속 좋아질 것으로 보고 비싼 가격에 배를 장기간 빌린(용선한) 것이다. 모든 해운사가 이런 잘못된 결정을 한 것은 아니다. 고려해운이나 KSS해운 등은 호황기에 배를 사거나 빌리지 않고, 최근 배값이 싸졌을 때 선박 보유를 늘려 수익을 크게 내고 있다. 이렇듯 한진해운과 현대상선의 부실화는 경기 때문이 아니고 경기에 대한 경영층의 잘못된 판단 때문이다. 즉, 경영실패가 부실화의 원인인 것이다. 대우조선해양 등 조선업의 부실화도 비슷하다.

한진·현대가 세계 해운동맹에서 '외톨이'가 될지도 모른다

연합뉴스 | 게시됨 2016년 04월 25일

세계 해운시장에서 한국이 외톨이가 될까. 현대상선[011200]에 이어 25일 한진해운[117930]도 채권단에 자율협약을 ...

한진해운 전 회장의 수상한 주식거래가 포착되다

연합뉴스 | 게시됨 2016년 04월 22일

한진해운이 채권단에 자율협약을 신청하기로 결정하면서 한진해운 전 회장으로 특수관계자이던 최은영 유수홀...

한진해운 조양호 회장, 경영권 포기하다

연합뉴스 | 게시됨 2016년 04월 22일

현대상선과 함께 경영난을 겪어온 한진해운도 채권단에 자율협약을 신청하기로 했다. 대한항공과 한진해운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