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허핑턴포스트 블로거의 분석과 의견이 담긴 생생한 글을 만날 수 있습니다.

김민식 Headshot

[공짜 영어 스쿨] 영어 인터넷 강의 사이트, 칸 아카데미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봄 방학 기간 동안 둘째랑 같이 디즈니 애니메이션 '주토피아'를 봤어요. 참 재미있더군요. 아이도 좋아하고, 저도 재밌었어요. 어제는 문득, 디지털 애니메이션은 어떻게 만드는 걸까? 궁금해졌습니다. 뒤늦게 디지털 애니메이션 공부가 하고싶어졌어요. 그렇다고 유학을 가거나 진학할 것 까진 아니고, 직업상 궁금증을 푸는 정도? 그래서! 찾아봤습니다.

칸 아카데미의 픽사 인어 박스~

https://www.khanacademy.org/partner-content/pixar

디지털 애니메이션의 모든 것을 상세하게 가르쳐줍니다.

칸 아카데미, 무척 흥미로운 사이트입니다.

You can learn anything. For free. For everyone. For ever.

살만 칸이 조카에게 수학을 가르쳐주려고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린 것이 인기를 끌면서 무료 인터넷 강의 사이트로 이어진 건데요, 지금은 규모도 크고, 콘텐츠도 다양합니다.


academy

영어 공부의 궁극적 목표가 무엇일까요? 저마다 목표는 다르겠지만, 그 중 하나는,
영어를 공부하다, 영어로 공부하는 것이 영어 공부의 목표가 아닐까 싶습니다.

책 '지배받는 지배자'에서 나오듯 원래 우리가 영어를 배운 목적은 유학을 가서 영어로 학문을 배우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MBA든 공학박사든 법학이든 영어로 학위를 따기 위한 것이 영어공부의 목적이었지요. 이제 유학을 가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나 칸 아카데미로 영어로 배워보세요. 강의 목차 중 흥미로운 과목을 수강해보세요. 유학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꼭 추천해드립니다. 영어로 수업을 받는다는 것이 어떤지 알 수 있어요. 미국 유학중인데, 수업 내용을 따라가기 힘들다면, 칸 아카데미에서 무료 과외를 받아보세요. 영어 수업에서 쓰이는 용어나 개념 정리를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자막도 있고요, 실시간 스크립트 기능도 있습니다.

칸 아카데미와 함께 즐거운 공부를!

추천 강의 올립니다. 위의 픽사 강연도 좋구요. 아래의 역사 강의도 좋습니다.

https://www.khanacademy.org/partner-content/crash-course1/crash-course-world-history

처음이라면 그냥 강의실 이곳저곳 기웃거리며 구경다녀도 좋아요~

https://www.khanacademy.org/

(한국어 사이트도 있지만, 영어 공부를 위해선 가급적 영어 사이트를 이용하시길.)


* 필자의 블로그 페이지에서 [공짜 영어 스쿨]의 다른 글들을 읽을 수 있습니다.

* 이 글은 필자의 블로그 <공짜로 즐기는 세상>에 게재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