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블로그

허핑턴포스트 블로거의 분석과 의견이 담긴 생생한 글을 만날 수 있습니다.

Jack Myers Headshot

클린턴이 남성 표를 얻을 수 있는 5가지 방법

게시됨: 업데이트됨:
CLINTON
Lucy Nicholson / Reuters
인쇄

정치적 올바름에 대한 철저한 무관심, 터무니없는 발언, 더 나은 미국에 대한 끝없는 약속을 내세워 공화당 대선 후보로 사실상 확정된 도널드 트럼프는 진정 강력하고 그만큼이나 파괴적인 것에 다가갔다. 젊고 낙담한, 분노한 남성들의 더 대담해진 공공연한 지지다.

남성들이 아직도 대부분의 힘을 장악하고 있는 지금, 남성 집단이 목소리가 없으며 권리를 잃고 있다고 느낀다는 것은 터무니없지만, 트럼프는 그들을 포용하며 그들의 좌절감을 이용해 유세에 가속도를 붙이고 있다.

슬프게도 매체에서는 그것을 열심히 다루고 있어, 트럼프와 그의 분노한 남성(젊은이들과 노인들) 지지자들은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정치 평론가들과 뉴스 매체들은 트럼프가 대통령이 될 가능성이 없다고 계속 밝히고 있지만, 예전에는 정치 뉴스에 나올 뉴스 가치가 전혀 없었던 주로 남성으로 구성된 유권자 집단을 활성화시킴으로써 그들은 트럼프의 영향에 기여한 셈이다.

이건 표면적으로는 미국을 위해 좋은 일로 보일 수도 있다. 수십 년 동안 정치 유세에서 완전히 무시되어 왔던 젊은 남성들이 매체에서 뜨거운 토픽이 되었다. 그러나 보통 그렇듯 정치 기사는 대부분 선정적이었고, 균형과 관점을 제공하는 대신 논란에만 초점을 맞추었다. 만약 민주당 대선 후보가 될 것으로 보이는 힐러리 클린턴이 남성 사이에서 호감도 평가가 낮은 것을 극복하고 남성 유권자 상당수의 지지를 원한다면, 그리고 이 파괴적인 집단과 거리를 두고 싶다면, 클린턴은 아직도 무시 당하고 있는 대다수의 남성들을 활성화시켜야 한다.

첫 단계는 매체를 공격하며, 트럼프의 남성 지지자들만 편향적으로 보도하고 있음을 지적해야 한다. 미국 남성들이 마주한 진짜 문제들을 밝히는 대신에 폭력과 적의만 다루고 있다. 트럼프의 주요 지지층의 지지를 얻을 가능성은 거의 없으므로, 이제는 그 분노한 남성들의 정체를 밝히고, 오늘날 미국 남성들의 대다수를 대표하는 긍정적인 남성 롤 모델로 초점을 옮겨야 한다. 직업을 잃고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남성들도 포함해야 한다.

클린턴이 다시 가속도를 얻고 남성들, 특히 젊은 남성들이 목소리를 높여 적극적으로 자신을지지하게 만들 수 있을 5단계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남성들에게 직접적으로 말한다. 생산직이 빠른 속도로 줄어들고 있으며, 오늘날의 경제에서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대학 졸업장의 60%는 여성들이 가져간다. 현재 젊은 남성 중 상당수는 추방되고, 무시 당하고, 불리한 위치라고 느끼고 있다. 대학 학위가 없는 백인 남성 25%, 그보다 높은 비율의 학위 없는 비백인 남성들은 한때는 노동을 통해 괜찮은 임금을 벌 수 있었지만, 지금은 실직 상태로 좌절감과 억울함을 키우고 있고, 트럼프는 그런 감정을 효과적으로 악용했다. 클린턴은 이런 남성들을 공개적으로 인지하고, 그들이 대하고 있는 새로운 현실을 정당하고 중요한 이슈로 인정해야 한다. 클린턴은 잠재적 투표자들에게 남녀를 위한 일자리 창출, 교육 기회, 학자금 대출 탕감이 클린턴 정권의 최우선순위가 될 것이라고 확약해야 한다. 클린턴이 주로 여성들로 구성된 집단에 자주 말하듯,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남성들에게도 다시 초점을 맞추어야 하며, 그들에게 진정하고 명확하게 직접적으로 말해야 한다. 그들의 어려움을 잘 이해하고 있다는 걸 보여주어야 한다.

2. 여성들을 지지하는 남성들에게 힘을 준다. 트럼프가 "여러분 그거 아세요? 여성들이 우리들보다 처지가 낫다고요."라고 잘라 말할 때, '여러분'은 아직도 낡은 남성적 이상형에 매달리는 분노한 남성들이라는 게 명백하다. 클린턴은 이미 자신을 지지하는 남성들, 대선에서 트럼프보다는 자신을 위해 투표할 가능성이 높은 남성들을 찾아내고 힘을 주어야 한다. 일자리, 교육, 경제 성장에 관한 보통의 정치적 수사는 안 먹힐 것이다. 클린턴의 유세에는 여성 인권, 임금 평등, LGBT 인권을 지지하는 남성들, 또한 일자리 창출, 교육 기회, 학자금 대출 탕감을 중요시하는 남성들을 포용하는 행동이 들어가야 한다. 클린턴의 유세에는 다른 젊은 남성들이 동일시할 수 있는 다양한 젊은 남성 힐러리 지지자들을 강조하는 광고와 소셜 캠페인을 만들어야 한다.

3. 긍정적인 남성 롤 모델, 전업 주부 아버지, 돌보는 역할을 주로 맡는 남성들, 더 좋은 아빠, 남편, 남자 친구, 동료, 미국인이 되고 싶어하는 남성들의 정치 기반에 힘을 주는 '클린턴을 위한 더 좋은 남성' 단체를 만든다. 분노한 남성 트럼프 지지자들을 부정적으로 보게 만들기 위해 그들을 '더 좋은 남성'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이게 성공하려면 클린턴은 자신의 남성 지지자들과 트럼프의 남성 지지자들의 구분을 해내야 한다.

4. 트럼프와 분노한 남성 지지층에 집착하는 매체를 공격한다. 그들은 낡은(그리고 심지어 부도덕한) 사회 및 정치 정책으로 돌아가기를 원하는 트럼프의 가장 격렬한 지지자들에 비해 현대적 남성성의 훌륭한 자질들을 가진 미국의 '더 좋은 남성들'을 공정하게 보도하지 않고 있다. 오늘날의 '진짜 남성'은 지배와 권위로 정의되지 않는다. 인간의 평등과 인류의 긍정적 발전에 대한 지지로 정의된다. 이런 남성들이 다수인데, 매체는 이들을 평등하게 다루고 기리지 못해서 암묵적으로 트럼프의 유세를 돕고 있다.

5. 토론하지 말라. 마지막 충고인데, 클린턴은 트럼프의 대통령 당선 가능성을 일축하고, 비하, 경멸, 선동으로 가득한 트럼프의 정치에 휘말려 무례한 꼴을 당하거나 대선에 먹칠하지 않겠다고 선언해야 한다. 클린턴은 토론 참여를 거부해야 한다. 클린턴에게 유리할 점이 없으며, 트럼프가 무대에 서 있다는 이유만으로 그의 대통령 당선 가능성만 높아진다. 클린턴은 트럼프는 완전히 무시하고 소셜 미디어를 통해 유권자들과 직접적으로 진정한 소통을 나누는데 집중해야 한다.

허핑턴포스트US의 How Hillary Can Capture the Male Vote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