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6살 딸 목졸라 살해한 친모 “영화 속 퇴마의식 따라 했다”

아버지도 조사한다.

여섯 살 짜리 딸을 살해한 혐의로 경찰에 긴급체포된 여성이 텔레비전 속 퇴마의식을 따라하다가 딸의 목을 조른 것으로 경찰 조사에서 드러났다.

서울 양천경찰서는 21일 “숨진 이아무개양의 어머니 최아무개(38)씨가 ‘케이블TV를 보다가 영화에서 퇴마의식이 나오길래 따라했다. 딸의 목을 손으로 졸랐다’고 진술했다”고 밝혔다. 최씨는 지난 19일 밤 11시께 서울 강서구에 있는 자신의 집에서 딸의 목을 졸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조사 결과, 숨진 이양의 아버지는 지난 20일 오전 8시34분께 “아이가 숨을 쉬지 않는다”며 119에 신고했다. 구급대가 심폐소생술을 하고 인근에 있는 병원으로 이양을 이송했지만, 병원은 사망 판정을 내렸다. 이양은 병원에 도착하기 전 이미 사망한 상태였던 것으로 조사됐다. “이양의 몸에 타살 흔적이 있다”는 병원의 신고로 출동한 경찰은 최씨를 긴급체포했다.

경찰은 “최씨가 계속 묵비권을 행사하다가 20일밤 늦게 범행을 털어놨다”며 “퇴마의식을 한 이유에 대해서는 아직 진술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또 “최씨의 남편도 조사했지만 알리바이가 있다”며 “공범 가능성은 계속 수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양은 언어발달장애가 있고, 이양의 몸에 다른 학대의 흔적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은 이날 오전 이양의 주검을 부검하고, 최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사회 #살해 #퇴마 #퇴마의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