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이라의 쇼트트랙 1000m 동메달 소감은 누구보다 멋졌다

'금메달을 따지 못해 죄송하다'는 말 같은 건 없었다.

  • 허완
  • 입력 2018.02.17 23:29
  • 수정 2018.02.17 23:34
ⓒROBERTO SCHMIDT via Getty Images

아쉬운 동메달로 보였지만 서이라(26·화성시청)는 크게 아쉬워하지 않았다. 오히려 웃음을 지으며 동메달을 소중히 여겼다. ‘금메달을 따지 못해 죄송하다’는 말 같은 건 없었다.

서이라는 17일 강릉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남자 쇼트트랙 1000m 결승에서 1분31초619를 기록, 사무엘 지라드(캐나다·1분24초650)와 존 헨리 크루거(미국·1분24초864)에 이어 세 번째로 결승선을 통과했다.

류 샤오린 산도르(헝가리), 임효준(22·한국체대)과 함께 넘어지며 금메달은 놓쳤지만 값진 동메달의 주인공이 됐다. 서이라 개인적으로는 첫 출전한 올림픽에서 따낸 첫 메달이기도 하다. 

ⓒARIS MESSINIS via Getty Images

경기 후 서이라는 ”넘어지기도 했고,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한국에서 열린 첫 동계올림픽이고 나에게도 첫 올림픽이기 때문에 정말 기쁘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어 ”나 혼자의 힘으로 딴 메달이 아니다”며 ”감독님, 코치님, 트레이너 선생님들 덕분이다.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도 감사드린다”고 주변에 고마움을 전했다.

임효준, 황대헌(19·부흥고)과 한조에 편성된 준준결승이 이날 서이라에게는 가장 힘든 레이스였다. 한국 선수 셋 중 한 명은 떨어져야 하는 상황이었기 때문.

서이라는 ”결승이라 생각하고 임했다”며 ”경기에 들어가기 전 ‘누가 올라가든 축하해주자’고 했다. (떨어진) 대헌이가 응원도 해줬다”고 설명했다.

ⓒDean Mouhtaropoulos via Getty Images
ⓒMLADEN ANTONOV via Getty Images

결승전에서 넘어진 상황도 아쉬움이 남는다. 관중석을 찾은 한국 팬들도 한국 선수 2명이 한꺼번에 넘어지는 장면을 보고 장탄식을 내뱉었다.

그러나 서이라는 ”산도르가 넘어지면서 효준이가 걸려 넘어졌고, 효준이한테 내가 걸린 것 같다”며 ”경기를 하다보면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이다. 받아들여야 한다”고 개의치 않는 모습을 보였다.

금메달은 아니었지만 서이라는 충분히 만족스러워했다.

서이라는 ”모든 선수들이 금메달을 원하지만, 올림픽은 축제라고 하지 않나. 성적과 상관없이 멋진 경기를 보여드릴 수 있다는 것이 만족스럽다”며 ”최선을 다했기 때문에 결과는 생각하지 않고 마음껏 축제를 즐기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평창동계올림픽 #스포츠 #쇼트트랙 #서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