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위스 선수 2명, 노로바이러스 감염으로 선수촌 퇴소

노로바이러스 때문

2018 평창겨울올림픽에 출전한 스위스 선수 2명이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돼 선수촌을 퇴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림픽 참가 선수의 노로바이러스 감염 증상이 확인된 것은 처음이다.

 

16일 스위스 올림픽 대표팀은 “선수 2명이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됐다”며 “이들은 현재 올림픽 선수촌에 머물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마크 애덤스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대변인도 이날 기자회견에서 “이들이 몸 상태가 안 좋아 선수촌에서 퇴소한 것으로 안다. 하루빨리 회복해 정상 컨디션으로 경기를 마쳤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스위스 대표팀의 노로바이러스 감염 사실을 확인했다. 대회 개막 직전 평창올림픽 조직위원회와 질병관리본부가 공개한 노로바이러스 감염 현황에 다르면 8일 기준 직원, 보안요원 등 대회 관계자를 포함해 총 128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지만 당시까지는 선수가 감염된 사례는 없었다.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된 선수의 이름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해외 외신들은 이들이 프리스타일 스키 종목에 출전한 선수인 것으로 알려졌다고 보도했다. 이들은 감염 증세가 발생한 직후 선수촌에서 격리돼 스위스 대표팀 의료진의 치료를 받았다.

스위스 대표팀은 “해당 선수들이 더 이상 노로바이러스 감염 징후를 보이지 않고 있어 출전이 예정된 경기에는 참가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평창동계올림픽 #평창올림픽 #노로바이러스 #올림픽선수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