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플로리다 고등학교에서 총기 난사로 최소 17명 사망하다

용의자는 과거 이 학교에 다니다 퇴학 당한 니콜라스 크루즈(19)다.

ⓒJoe Raedle via Getty Images

14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州)의 한 고등학교에서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해 최소 17명이 사망했다. 

AFP통신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쯤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북쪽으로 80㎞ 떨어진 파크랜드 시(市)의 마저리 스톤먼 더글라스 고등학교에서 한 남성이 AR-15 소총으로 보이는 무기를 난사했다. 

 

ⓒMICHELE EVE SANDBERG via Getty Images

스콧 이스라엘 브라우어드카운티 보안관은 12명이 건물 안에서 사망했고, 2명은 건물 밖에서 사망했다고 밝혔다. 총 14명이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이 중 2명도 부상으로 사망했다. 1명은 거리에서 사망했다. 정확한 부상자 수는 확인되지 않았다.

범인은 과거 이 학교에 다니다 퇴학 당한 니콜라스 크루즈(19)라고 밝혔다. 그는 과거 동급생들에게 위협적으로 분류된 인물로, 구체적인 퇴학 사유는 알려지지 않았다. 

크루즈는 사건 직후 인근 코럴스스프링스 시에서 체포됐다. 

이스라엘 보안관은 크루즈의 온라인 홈페이지와 소셜미디어 게시물을 분석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 연방수사국(FBI)은 현지 수사 당국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지 매체에 따르면 교내에 있던 학생들은 사물함과 책상 아래에 몸을 숨긴 채 공포 속에 구조를 기다려야 했다. 

현지 방송들은 학생들이 손을 들거나 서로의 어깨를 붙잡고 무장 경찰들의 도움을 받아 학교 밖으로 대피하는 모습을 보도했다.

새라 허커비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번 사건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고 밝혔다. 

ⓒMICHELE EVE SANDBERG via Getty Images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내 기도와 위로가 총격 사건 희생자 가족들에게 전해지길 바란다”며 “학교에서 아이들과 교사, 그리고 누구든 안전하지 않다고 느끼게 해서는 안 된다”라고 밝혔다.

ⓒJoe Raedle via Getty Images

미국에서는 2013년 1월 이후 291건의 교내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했으며, 올해 들어 그 수가 20건에 달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미국 #총기난사 #플로리다 #총격 #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