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블로그

허핑턴포스트 블로거의 분석과 의견이 담긴 생생한 글을 만날 수 있습니다.

Emma Kelly Headshot

나는 카다시안 가족을 옹호한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KARDASHIANS
Instagram
인쇄

Independent의 Indy100 사이트에 올라온 이야기 하나가 지난 일주일 동안 수없이 리트윗되었다.

제목은 '10초짜리 카일리 제너 영상에 전부 담긴 셀러브리티 문화의 잘못된 점들 Everything that's wrong with celebrity culture -- in one 10 second video of Kylie Jenner'이다. 롭 카다시안이 자신의 18세 이부 동생 카일리 제너가 셀카 찍는 것을 촬영해서 인스타그램에 올린 영상이다.

이 영상에서는 롭이 계속 "요."하고 부르는데 카일리는 셀카를 찍으며 오빠의 말을 무시한다.

이 기사는 이렇게 시작한다. "이 세대는 '셀카'를 창조했다. TV에 등장하는 사람들이 특히 선호하는 나르시시즘 트렌드이다. 할 수 있으니까 하는 것뿐. 카다시안 가족(특히 카일리 제너)이 인류의 미래에 대해 남아있던 자그마한 믿음도 부수고 있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니다."

나는 Independent를 좋아하지만, 내 난자를 또 하루 늙게 만들지 말라는 광고 이후 이렇게 어처구니가 없었던 건 처음이었다.

카일리 제너가 셀카를 찍는 것은 인류의 미래를 위험하게 만들지 않는다. 카일리의 언니 킴이 누드 사진을 찍는 것도, 엉덩이 위에 샴페인 잔을 얹고 사진을 찍는 것도 마찬가지다.

내가 보기엔 정치인들이 난민 어린이들 3,000명의 입국을 막는 것, 무료 건강 보험을 없애는 것이 인류에게 더 위험한 것 같지만, 나만 그렇게 생각하는 걸까.

카다시안들, 제너들은 30대 이상의 '진지한' 사람들의 동네북이 되었다. 그들은 분명 리얼리티 TV쇼와 셀카로 유명해진 가족들보다는 더 나은, 더 지적인 사람들일 것이다.

버락 오바마 대통령조차 백악관 출입 기자 만찬에서 '켄달 제너가 하는 일이 정확히 뭔지' 묻고는 자신의 트위터 멘션이 인기 폭발이라고 농담했다

그리고 페이스북에서 "신이시여, 프린스와 보위를 돌려주고 카다시안 가족을 데려가세요."라는 밈을 공유하는 사람들을 수없이 보았다.

이 가족이 리얼리티 TV가 급성장하는 시장이었을 때를 이용해 어마어마한 부자가 되었다는 것을 사람들은 무시해 버린다.

다른 영역에서 그렇게 성공했다면 그들은 훌륭한 사업가로 간주되겠지만, 그들은 멍청이 취급을 받는다.

킴 카다시안은 1인 브랜드가 되어, 처음에는 남자의 배신을 이용해 섹스 테이프로 수백만 달러를 벌었다. 그리고 어처구니 없을 정도로 돈을 많이 벌어들인 앱 특허를 냈고, 자매들과 패션 라인을 시작했고, 검은 네모로 가린 누드 셀카를 올리는 것만으로 페미니즘, 섹슈얼리티, 헤프다고 수치 주는 것(slut-shaming)에 대한 대화가 시작되게 했다.

한편 겨우 18세인 그녀의 동생 카일리는 자신의 셀카에 대한 십대 시장의 관심을 잘 이용해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사람 중 하나가 되었다.

십대들이 자신의 입술을 원한다는 것을 깨달은 그녀는 립 킷(Lip Kit)을 시작해 립 라이너와 액체 립스틱을 판매한다. 온라인으로만 판매하는데, 카일리가 제품을 올렸다 하면 몇 분 안에 매진된다.

그 인스타그램 영상에서 오빠 롭의 말을 무시하던 카일리는 내 립 브랜드 제품을 바르고 찍은 이 사진에 늘 그랬듯이 좋아요가 수천 개 달리고 내 커리어에 도움을 줄 거라고 생각하고 있었을지도 모른다.

한편 카일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이용해 집단 괴롭힘과 맞서 싸우며, #IAmMoreThan 해시태그를 이용해 사람들의 이야기를 공유한다.

Keeping Up With The Kardashians에 출연했던 켄달은 수퍼모델이며, 샤넬 런웨이를 걸었고 캘빈 클라인과 에스티 로더 광고에 출연했다.

그렇지만 사람들은 그들은 전부 지적이지 못하고, 사업가는 결코 아니라고들 한다.

노래, 연기, 모델, 메이크업에 재능이 있는데 카다시안이라는 브랜드에 빛이 가린 예술가들이 있긴 하다. 그렇지만 제국을 건설하는 것이 재능도, 두뇌도, 비즈니스 감각도 없는 사람들이 쉽게 할 수 있는 일인가?

kardashians

셀카는 그들의 주무기다. 비즈니스맨이 회의를 하고 스프레드시트를 보고 이익을 논할 때, (수없이 많은 다른 셀러브리티들과 마찬가지로) 카다시안 가족은 셀카를 찍어서 그들의 제국에 계속 돈이 흘러 들어오게 하는 홍보를 하는 것이다.

10년만에 의혹을 불러일으킬 일도 하지 않고 거의 모든 업계를 장악하는데 성공한 가족이 멍청하다고 생각하며 스스로를 속이지 말라.

2000년대 중반을 돌아보면, 킴은 그 당시를 주름잡던 여성 패리스 힐튼의 하녀에 불과했다. 지금 킴은 세상에서 가장 인정받는 사람들 중 하나이며, 패리스는 자기 힘으로 억만장자가 되었다. 힐튼의 유산은 자선 단체에 기부했다.

이런 리얼리티 스타들, 특히 카다시안 가족이 멍청하고 나르시스트이며 셀카로 여러 세대를 파괴하고 있다는 멍청한 생각은 하지 말라.

십대들은 그들을 우러러보는데, 우러러보기에 그보다 더 부적절한 사람들은 얼마든지 있다.

누구에게나 문제가 있긴 하지만, 팬들에게 투표하라고 이야기하는 십대 모델, 켄달에게 무슨 문제가 있는가? 4400만 팔로워에게 아르메니아 학살 역사를 이야기하는 킴이 무슨 문제가 있나?

새로운 세대는 셀카를 좋아한다. 소셜 미디어를 좋아한다. 그들은 삶의 모든 요소를 스냅챗한다. 이건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일이고, 카다시안 가족의 잘못이 아니다. 언론인들은 젊은이들이 스냅챗과 인스타그램을 엄청나게 많이 쓰고 업계 특정 영역이 쇠락해가는 것에 짜증이 날 수도 있다. 하지만 카다시안 가족들은 그걸 이용해 제국을 만들고 있다. 컨투어링 메이크업이 뭔지 모르는 양복 입은 남자들이 다른 업계에서 제국을 만들었다면 당신은 그들을 보며 천재라고 칭송했을 것이다.

잘난 척 그만하고, 세상의 문제를 십대들과 셀러브리티 문화 탓으로 돌리지 말라. 입술을 내밀고 셀카를 찍는 사람이라고 해서 똑똑하지 않고 세상을 바꿀 수 없는 건 아니다.

kardashians

허핑턴포스트UK의 In Defence of the Kardashians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