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허핑턴포스트 블로거의 분석과 의견이 담긴 생생한 글을 만날 수 있습니다.

Derek Penwell Headshot

'예수가 하지 않은 말들'이라는 고대 문서를 발견했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JESUS FUNNY
powerofforever via Getty Images
인쇄

예산이 도덕적 문서라는 건 흔한 말이지만 유익하다. 어디에 돈을 쓰는지를 보면 무엇을 우선시하는지 알 수 있다. 예수의 말을 빌자면, '재물이 있는 곳에 마음이 있다.'(누가복음 12장 34절)

대통령의 새로운 예산안 요약을 듣고 있자니 예산은 도덕적 문서라는 것이 떠올랐다. 환경보호국, 주택도시개발부, 국제 경제 개발, 예술과 공공방송, 과학 연구 예산이 삭감되었다. 하지만 나를 가장 화나게 한 것은 우리들 중 가장 취약한 사람들을 위한 예산 삭감이었다. 가난하고, 나이 들고, 직업이 없는 사람들. 학교 점심? 밀스 온 휠스(노인과 환자를 위한 식사 배달 서비스)? 지역개발포괄보조금(CDBG)? 소송 경비 보조? 정말로?

이런 엄청난 예산안에다, 건강보험 개혁이라는 탈을 쓰고 가장 부유한 미국인들에게 놀랄 정도로 후한 감세를 제공한 것, 이민자와 난민을 악의적으로 단속하는 것, 무슬림에 대한 증오를 부추기는 것, 힘겹게 시민권을 얻은 아프리카계 미국인과 LGBTQ를 표적으로 삼는 것까지를 고려해 보면... 정말 암울히다. 예수를 조금이라도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사람이 보기엔 더욱 그렇다.

절망에 빠진 나는 영적이고 도덕적인 통찰을 찾아 헤매다, 있는지도 몰랐던 문서를 발견했다. 인터넷을 구석구석 뒤지다 고대 문서를 우연히 만나게 된 것이다.

이 문서가 얼마나 오래된 것인지는 내 전문 분야가 아니므로 이게 언제 작성된 것인지는 알아내려 하지 않겠다. 아주 오래된 것으로 보인다는 말밖엔 못하겠다(학문적으로 정확하지는 못하다는 걸 알겠지만, 그냥 내 말을 믿어주길 바란다).

그래서 나는 이 파일 위에 쌓인 디지털 먼지를 털고 그리스어 사전을 끄집어내 해독 작업을 시작했다. 내가 판독한 내용은 현재 정치 상황을 간파하는 통찰력을 제시해주는 것으로 보인다.

아래는 내가 발견한 '예수가 하지 않은 말들'이라는 문서의 내용이다. 근대 언어로 번역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즐겁게 읽으시길 바란다.

예수가 하지 않은 말들:

"너희의 친구를 사랑하고 너를 축복하는 자를 축복하라... 나머지는 다 엿 먹으라고 해라."

"너희에게 믿음이 겨자씨 한 알 만큼만 있어도... 근사한 '오바마케어'는 필요없으리라."

"인종차별주의자들은 복이 있나니, 새 정권에서 높은 자리에 오를 것이니라."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왜 나를 버리셨나이까? 저 진보주의자들, 저들이 기독교인 답지 못하게 '과부, 고아, 낯선 이들을 돌보는 것'을 보십시오. 저들은 왜 수정헌법 2조나 학교 기도 같은 기독교적인 것들을 돌보지 않습니까?"

"가서 네 소유를 팔아 가장 부유한 1%에게 주라."

"나의 이름으로 이민자들을 증오하는 자들에게 복이 있나니, 이민자들은 백인들이 하기 싫어하는 직업을 차지하게 될 것이다."

"나를 따라 오너라, 내가 너희를... 너 같이 생긴 사람들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가이사의 것은 가이사에게, 소득세 신고 용지에 숨길 수 없는 것만 하나님께 바치라."

"어린아이들을 용납하고 내게 오는 것을 금하지 말라... 헤드 스타트 프로젝트에 참여했거나 무료 급식을 받아야 하는 아이가 아니라면. 그런 아이들은 먼 어둠 속으로 쫓아내서 울면서 작은 이를 부득부득 갈게 하라."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그러면 나는 너희를 지켜줄 노조가 없도록 하리라."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모두가 무슬림을 증오하게 하라."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남성들이 여성의 몸에 대한 결정을 내려야 한다는 것을 여성들은 왜 깨닫지 못합니까?"

"'간음하지 말라'는 말을 들었겠지만, 내 말을 들으라... 상대 여성이 아주 젊고, 모델처럼 에쁘고, 네가 혼전 계약서를 쓸 정도의 선견지명이 있었다면 간음해도 된다."

"'눈에는 눈, 이에는 이'라는 말을 들었겠지만, 내 말을 들으라... 뭐 어때? 당해도 싼 놈들이다."

"건강 보험이 모두를 위한 권리여야 한다는 말을 들었겠지만, 내 말을 들으라. '새 벤츠를 살 수 있는 돈을 챙길 수 있다면, 가난한 사람들의 화학 요법에 들어갈 돈이었다 해도 챙겨야 한다.'"

"너희가 하나님과 재물을 동시에 섬길 수 없느니라... 그래서 대법원이 시민 결합을 지지했어야 한다. 누가 이성애자인지 확인하는데 도움이 되니까."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하지만 대규모 투자 포트폴리오가 있다면 도움이 될 것이다."

"누구든지 네 오른편 뺨을 치거든 왼편도 돌려대라." (참고-"이것은 유색인종, 학대 받는 관계에 있는 여성에게만 해당됨.")

"고대로부터 '너희는 내 이름으로 거짓 맹세하지 말라'는 말을 들었겠지만 내 말을 들어라... 농담이었다. 그건 호구들한테나 하는 말이다!"

"내가 땅에서 들리면 모든 이성애자, 시스젠더, 중산층 백인 남성들을 내게로 이끌겠노라."

"나는 선한 목자라, 선한 목자는 양들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느니... 난민들은 빼고. 난민들은 안 쳐준다."

"이와 같이 너희 중의 누구든지 자기의 모든 소유를 버리지 아니하면 능히 내 제자가 되지 못하리라." (잠깐, 이건 예수가 실제로 한 말이지만, 하지 말았어야 할 것 같다.)

허핑턴포스트US의 Previously Undiscovered Manuscript Reveals Things Jesus Didn't Say
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