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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무게에 상관 없이 유연해질 수 있는 요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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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유연해질 수 있다고 믿는 요가 인플루엔서 제사민 스탠리의 요가 팁. 오늘밤부터 따라해볼 수 있는 요가 동작 4.

  • 코스모폴리탄
    요가 인플루언서인 제사민 스탠리는 누구나 유연해질 수 있다고 믿는다. “우리 모두 그렇게 태어났어요. 하지만 생활습관 (등을 구부려 컴퓨터를 하고, 무거운 핸드백을 들고 다니는 습관 등)으로 인해 우리 몸이 경직되게 되죠.”라고 그녀는 말한다. “요가는 우리 몸 속 유연성을 다시 이끌어내는 것이에요.”

    제사민이 강인함과 마음의 평화, 그리고 자신감 수양을 위해 가장 즐겨 하는 요가 자세들을 모았다.
  • 댄서 자세
    코스모폴리탄
    “등 아랫부분과 허벅지 뒤를 강화하고 몸이 유연해지는 것을 느끼고 싶다면, 몸을 앞으로 밀고 발을 뒤로 차며 몸의 중심부를 한쪽으로 비틀도록 하세요.”

    자세 수행하기
    1. 균형을 위해 오른손을 엉덩이에 올려놓고 왼쪽 무릎을 위로 접었다가 뒤로 보낸다. 이때 왼손으로 왼발을 잡고 허벅지를 들어올린다.
    2. 엉덩이는 들리지 않도록 주의하며 왼쪽 허벅지를 계속 잡아당긴다. 발은 손 안에서 쭉 뻗는다. 오른쪽 팔을 앞으로 보냈다가 위로 올린다.
    3. 서 있는 다리의 허벅지를 뒤로 밀면서 가슴을 앞으로 편하게 둔다. 숨을 몇 차례 쉰 후 방향을 바꾸어 반복한다.
  • 나무 자세
    코스모폴리탄
    “한 다리로 지탱하면 몸이 흔들린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하지만 전혀 문제되지 않는답니다. 흔들리는 것도 삶의 일부분이라는 것을 우리 몸이 받아들이고 있다는 뜻이니 말이에요. 이것이야말로 정신의 유연성을 기르는 방법 중 하나랍니다.”

    자세 수행하기
    1. 오른발의 발바닥을 왼쪽 발목이나 종아리, 혹은 허벅지 위쪽에 댄다. 균형을 잡기 위해 오른발과 왼 다리를 서로 밀어준다.
    2. 눈을 감거나 앞으로 바라보며 양 손바닥을 맞대고 가슴 앞에 합장을 한다. 숨을 몇 차례 쉰 후 방향을 바꾸어 반복한다.
  • 바퀴 자세
    코스모폴리탄
    “이 자세는 우리 몸의 모든 부위를 이용해야 하는 자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완벽하게 수행하기 위해서는 몇 날 며칠, 몇 달, 혹은 수년이 걸릴 수도 있답니다. 지나치게 집착하지 말고 천천히 따라 해보도록 하세요.”

    자세 수행하기
    1. 발은 바닥에, 무릎은 굽힌 채로 바닥에 등을 대고 눕는다. 머리 옆에 손을 놓는데, 이때 팔목을 뒤로 향하도록 꺾고 엄지 손가락이 귀 옆에 오고 손바닥은 바닥에 닿도록 한다.
    2. 손과 발로 바닥을 밀어 머리를 바닥에서 땐다.
    3. 정수리를 바닥에 닿게 하여 균형을 잡고 계속해서 손과 발로 바닥을 밀며 몸의 중심부와 허벅지, 그리고 어깨에 힘을 가하며 몸 전체를 둥그렇게 구부린다.
  • 원숭이 자세
    코스모폴리탄
    “엉덩이는 우리가 가진 두려움을 가두는 곳이죠. 엉덩이를 여는 자세를 취하면, 우리 몸 속 감정들이 빠져나갈 수 있어요. 엉덩이와 허벅지 뒤가 천천히 풀리기 시작하면 (시간이 좀 걸릴 수도 있답니다!) 아주 기분이 좋아져요.”

    자세 수행하기
    1. 양팔은 바닥에 두고 왼쪽 무릎을 꿇고 앉는다. 이때 오른쪽 다리는 앞으로 빼어 발 뒤꿈치가 바닥에 닿도록 한다.
    2.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계속 뻗어 허벅지가 바닥에 닿고 다리가 일자가 되도록 한다.
    3. 왼쪽 발가락을 아래로 가도록 하고 무릎을 든 후 발을 최대한 뒤쪽으로 민다. 골반이 바닥에 닿게 한다는 느낌으로 천천히 다리를 더 멀리 뒤로 보낸다. 숨을 몇 차례 쉰다.
    4. 오른쪽 발가락을 쭉 늘려주고, 엉덩이 자세를 다시 잘 잡은 후 왼쪽 발가락은 바닥에 닿도록 한다. 손가락으로 바닥을 짚거나 팔을 들어올린다. 숨을 몇 차례 쉬고 방향을 바꾸어 반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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