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허핑턴포스트 블로거의 분석과 의견이 담긴 생생한 글을 만날 수 있습니다.

코스모폴리탄 Headshot

지금, '그 기간' 이라면 피해야 할 것들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지금 아무 생각 없이 복용하고 있는 약이 당신의 생리 기간에 영향을 주고 있다.

  • 1
    아스피린
    Last Resort via Getty Images
    진통제로 아스피린을 습관적으로 복용한다면, 잠시 멈출 것. 다른 항염증성 진통제들과 달리 아스피린은 혈액을 희석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생리 기간을 성가시게 만들 수 있다. 생리 양이 평소 보다 늘어날 수 있기 때문. 평소에 양이 많은 편이라면 더욱 주의.
  • 2
    이부프로펜
    clubfoto via Getty Images
    아스피린과 달리 이부프로펜은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제로 진통제 효과가 크고 자궁 내 수용기에만 작용 해 통증 조절이 가능하다. 혈액 응고 시키는 기능도 해서 생리 양을 줄여준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복용할 경우, 심정맥·혈전증 같은 혈전이 생길 수 있으니 유의할 것.
  • 3
    우울증 치료제
    elenaleonova via Getty Images
    생리전증후군 치료제로 사용 되는 경우가 늘고 있는 우울증 치료제. 2013년부터 공식적으로 정신 건강 장애 중 하나로 지정된 생리전증후군의 1차 치료제로 많이 쓰이고 있다. 부작용에 대해 입증된 것은 없지만. 종종 생리주기가 불규칙 해졌다는 평이 있다.
  • 4
    경구피임약
    1Heals via Getty Images
    경구 피임약은 단순히 생리를 늦추거나 멈추게 하는 효과만 있는 것이 아니다. 매일 똑 같은 시간에 약을 복용하는 복합 호르몬성 경구 피임약과 달리 프로게스테론으로만 만든 미니 알약은 생리가 아예 사라지거나 생리 중이 아닐 때 출혈을 일으킬 수 있으니, 경구 피임약 구매 전 확인할 것.

* 관련기사

- 미녀는 초콜릿을 좋아해

- 효과 없는 15가지 숙취해소법

- 단 맛과 이별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