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허핑턴포스트 블로거의 분석과 의견이 담긴 생생한 글을 만날 수 있습니다.

코스모폴리탄 Headshot

데이트할 때 지각하면 생기는 문제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데이트 할 때 남친에게 잘 보이려고 화장하다가 약속시간에 늦었다고? 한 번은 괜찮지만 매번 늦는다면 애정전선에 이상이 생길 수 있다. 연애할 때 지각 때문에 생겨날 14가지 고충들은 무엇이 있는 지 알아보자.

conflict couple

1 당신의 지각 때문에 남친은 지쳐가고 있다

물론 15분 정도는 늦을 수 있다. 그동안 남친들은 혼자 놀거나 메뉴를 다시 보면 되니까. 그런데 이게 몇 번 반복되다 보면 그들은 "늦어서 미안해"라는 당신의 말을 기대하며 마지못해 맥주를 주문하게 될 거다.

2 지각을 하지않아도 남친은 당신이 지각했다고 여기게 된다.

억울하겠지만 당신이 자초한 일이니 어쩔 수 없다.

3 남친이 선의의 거짓말을 하기 시작한다

영화 시간이 8시인데 7:15분에 시작한다고 거짓말하는 것이 대표적인 예다.

4 남친 역시 지각을 하기 시작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가 당신보다 빨리 약속장소에 도착해 있을 거라는 게 함정. 결국 그는 원래대로 약속 시간에 맞춰 온 다음 인스타그램 피드나 올리면서 당신을 기다리고 또 기다리게 될 거다.

5 결국 같이 집을 나선다

'5분이면 메이크업 한다'는 당신의 말에 넘어간 그. 메이크업하는 모습은 물론 당신이 옷 입는 것부터 가방 싸는 것까지 전부 지켜보며, 짜증을 한껏 내다가 결국 현관문을 함께 나서게 될 거다.

6 브런치 예약을 엉망으로 만든다

예약 시간이 한참 지나도 코배기도 보이지 않는 당신 때문에 그는 모든 계획을 바꾸게 된다

7 영화관 맨 앞 줄에서 영화를 보게 된다

매번 늦는 당신 때문에 그는 학처럼 목을 길게 빼고 영화관 맨 앞줄에서 영화를 보게 될 거다. 영화관 맨 뒷자리에서 바싹 붙어 앉아 꽁냥꽁냥하고픈 그의 바람이 공중분해 되어 버린 것은 말할 것도 없다.

8 여행갈 때마다 그는 긴장하게 된다

비행기라도 타게 되면 늦게 올지도 모르는 당신 때문에 남친은 전전긍긍하게 된다. 그가 당신에게 비행 4시간 전까지 공항으로 오라고 한 이유도 여기에 있다.

9 휴대폰이라도 꺼지는 날엔 그야말로 끝장이다

디지털 시대인 요즘 우리는 남친들에게 "5분만", "10분 남았어"라는 문자를 보내 그들을 안심시킬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만약 휴대폰 배터리라도 다되는 날엔 모든 것이 수포로 돌아간다. 약속 장소까지 20~40분이 남았는데 남친 전화 번호도 못 외워서 연락도 못하는 지경이 될 테니 말이다.

10 조금 일찍 도착했을 뿐인데, 예상치 못한 남친의 애정 공세를 받게 된다

이것만은 확실히 하자. 당신은 이번에도 늦었고, 평소보다 일찍 온 것일 뿐이라는 걸. 그래도 남친은 당신을 사랑스런 눈빛으로 바라볼 거고, 애정어린 볼 뽀뽀 세례까지 받게 될 거다.

11 몇 번은 고쳐보려고 하겠지만 결국 원래대로 돌아가게 된다

약속장소에 10분 일찍 도착해 생각 좀 하려고 했다고? 노력은 가상하다만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가는 법이다.

12 당신 스스로도 시간관념 없음에 대해 의아해하게 될 거다.

시간 약속에 철저한 사람과 사랑에 빠지게 됐다면 더더욱이다.

13 그가 지각에 관대해진다

당신이 고치려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다면 그럴 수 있다.

14 10분 늦는 버릇은 절대 사라지지 않는다

이 버릇이 만들어 지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다. 그러니 고치는 덴 더 오랜 시간이 걸리겠지?

* 관련기사

- 그와 LTE로 가까워지는 13가지 방법

- 내가 그를 사랑한다고 확신하게 되는 순간들

- 스마트폰과 남친의 공통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