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허핑턴포스트 블로거의 분석과 의견이 담긴 생생한 글을 만날 수 있습니다.

코스모폴리탄 Headshot

스트레스를 없애주는 3가지 음식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stress out

스트레스를 200% 해소해줄 마법의 푸드, 컬럼비아 대학교 드루 램지 의학박사가 조언했다.

다크 초콜릿

dark chocolate

초콜릿의 주 재료인 코코아에는 기분을 좋게 만드는 폴리페놀, 나른함을 극복하게 해주는 테오브로민과 카페인이 함유돼 있다. 최대의 효과를 보고 싶다면 카카오 함량이 72 이상 되는 초콜릿을 고르도록 하자.

try 다크 초콜릿 30g과 아몬드 밀크 1컵을 섞어 2분간 전자레인지에 돌린 다음 시나몬 가루를 한 꼬집 넣어 즐겨볼 것.

오렌지

orange

오렌지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 C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분출을 정지시키는 신호 역할을 한다.
지친 오후, 오렌지 하나만 먹어도 마음이 진정되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try 껍질을 깐 오렌지를 조각으로 나눠 바삭하게 튀긴 통밀빵 조각, 석류알 1/4컵, 올리브유 2큰술, 레몬즙 1큰술, 잘게 썬 민트잎 약간과 섞는다. 돼지고기나 닭고기 요리와 함께 곁들이면 속이 든든하면서도 상큼한 사이드 디시가 된다.

기름기 적은 쇠고기

beef

등심 등 기름기가 적은 쇠고기에는 불안감과 우울증 같은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매우 효과적인 기능을 하는 아연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쇠고기 370g 정도를 섭취하면 아연 하루 권장 섭취량의 3분의 1이 충족된다.

try 채 썰어 익힌 쇠고기 370g과 깍둑썰기해 익힌 고구마 1/2컵, 채 썬 파프리카 1컵에 녹색 채소 3컵 분량을 첨가하고 드레싱 소스 2큰술을 넣어 풍성한 샐러드로 즐겨보자.

* 관련기사

- 장 건강을 지키는 3가지 식습관

- 이게 다 스트레스 탓이라고!

- 커피 주문하기 전, 필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