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블로그

허핑턴포스트 블로거의 분석과 의견이 담긴 생생한 글을 만날 수 있습니다.

코스모폴리탄 Headshot

그에게 대충 만족하고 사귀고 있다는 13가지 신호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이런 신호들은 그와 당신의 관계가 별로라는 걸 입증한다. 놀랍도록 사실적이어서 웃픈 신호들.


1


1. 식사를 할 때 음식을 흘리는 더러운 짓만 하지 않으면 그도 꽤 괜찮은 남자일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곤 한다.

당신을 성가시게 하는 작은 행동들이 둘의 애정전선에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면 아마 그것 말고 다른 큰 문제가 있는 것일 가능성이 크다. 그의 모든 행동들을 다 포용해주고 사랑해줄 필요는 없지만, 그것들이 당신을 짜증나 미치게 만든다면 분명 둘 사이에 문제가 있는 것이다.


2. 주말마다 혼자 소파에 앉아 즉석식품을 전자레인지에 돌려먹으며 <무한도전>을 보는 것보다 그를 만나는 게 낫기 때문에 아직 그와 헤어지지 못하고 있다.

단지 안정감이 있고 편하다는 사실만으로 지루하고 불행한 연애를 하는 것보다 혼자 약간 심심한 생활을 하는 게 언젠가는 훨씬 낫다고 생각할 것이다.


3. 그와 항상 붙어있지 않았다면 나도 끝내주게 멋진 커리어우먼이 되어 있었을 거라고 가끔 상상하곤 한다.

당신은 일에 너무 목을 매는 스타일이다. (이 경우는 당신의 정신건강에 별로 좋지 않다) 당신에겐 지금 휴식이 필요하다. 아니면 남자 친구와의 관계가 너무 불행해 차라리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는 것이다.


4. '놓쳐버린 사람'이라는 말을 들으면 즉각, 다른 남자를 떠올린다.

행복한 연애를 하는 사람들은 헤어진 옛 연인을 그리워하지 않는다. 가슴 속에 이들과의 추억을 담아두는 것은 괜찮지만, 현재 사귀고 있는 남자보다 나은 사람이라 생각하며 아쉬워해서는 안 된다. 당신과 그, 그리고 옛 남친이었던 그 사람에게도 모두 불공평한 짓이니까.


5. 연인 몰래 실수로 한번 정도 바람을 피운다고 생각을 해도 별로 죄책감이 들지 않는다.

행복한 연애를 하는 사람들은 연인을 두고 바람피지 않는다. 물론 서로에게만 집중하는 연인들도 실수를 하긴 하지만 이럴 경우 관계는 다시 회복된다. 하지만 연인이 아닌 다른 사람과 섹스를 하는 생각이 둘의 관계에 있어 가장 짜릿한 것이 될 만큼 서로에게 만족감을 주지 못해서는 안 된다.


6. 서로에 대한 감정이 각자 다르다는 느낌을 받는다. 당신이 그를 좋아하는 것보다 그가 당신을 더 많이 좋아한다는 생각이 든다.

연애도 역학적인 것이고 상대방에 대한 감정 또한 그런 것이기 때문에 연애를 할 때 한 사람이 더 많이 상대에게 빠지는 일은 흔하게 있을 수 있는 일이다. 하지만 그가 항상 "너무 사랑해 자기야."라는 식이고, 당신은 "어, 너도 멋져."식이면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7. 그에게 헤어지자고 말할 생각을 할 때마다 미치도록 불안해져서 마음속으로 차라리 그가 먼저 당신과 헤어져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그렇다. 이별은 두렵고 슬픈 일이며 어떤 사람들에게는 그들에게 일어나는 최악의 사건이 될 수도 있다. 하지만 겉으로만 그 사람을 사랑하고 있는 상태라면, 상대방이 당신의 마음이 어떤지 결국 알아차리고 먼저 이별을 통보해주기만을 기다려서는 안 된다.


8. 그가 연달아 세 번씩이나 문자를 보냈음에도 불구하고 별로 답장하거나 전화를 걸어 통화할 마음이 들지 않는다.

그와 문자를 하는 이유가 만날 약속을 잡거나 섹스를 하기 위함일 뿐이고, 일상에서 있었던 소소한 일들에 대해 그 사람과 별로 이야기하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는다면, 둘의 연애는 얼마 지나지 않아 부담스럽고 성가신 것으로 변하게 될 것이다.

9. 연인과의 데이트 약속을 친구들과의 약속, 혹은 더 심각하게는 혼자 시간을 보내기 위해 깨버리고 싶은 마음이 자주 든다.

연인이 아닌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은 일이다. 하지만 일주일에 한번 이상 그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면 무엇이든 하겠다는 마음이라면 그와 연애를 하는 것이 무의미해 보일 수 있다.


10. 그와 헤어지겠다고 다짐하다가도 다른 누군가와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면 벌써 지쳐버려 그냥 계속 사귀어야겠다고 생각한다.

진짜로 좋다고 생각되는 사람을 만나고 그를 사랑하고, 그의 앞에서 편안하게 자신의 본래 모습을 보여줄 수 있기까지는 꽤 오랜 시간이 걸린다. 미안하지만 나이가 들어서 만날수록 그 시간은 더 오래 걸릴 것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현재 옆에 있는 그 사람이 꽤 편안하고 보통 정도 수준으로 그를 좋아한다고 해서 진정한 사랑 찾기를 포기해서는 안 된다. 누구나 평범함 이상의 사랑을 할 가치가 있지 않겠는가?


11. 한 달이나 두 달 전보다 눈에 띄게 섹스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었고, 상황이 전혀 나아지고 있지 않다고 느낀다.

사람들은 흔히 섹스가 연애에 있어서 덜 중요한 것으로 치부한다. 하지만 사실 섹스는 매우 중요하고 연인간 생길 수 있는 다른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훌륭한 척도가 될 수도 있다. 누군가와 연애를 할 때 우리는 그 상대에게 성적으로 끌려야만 한다. 그런데 섹스가 귀찮은 것으로 치부되기 시작하면 무언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해도 될 것이다.


12. 지난 몇 주간 있었던 일들 중 가장 행복했던 순간은 친구의 집에서 열린 파티에서 만난 무척 잘생긴 남자와 한 시간 동안 수다를 떤 것이다.

어쩌다 한번씩 다른 남자가 거는 작업에 악의 없이 대응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지만, 우리 모두 사람인지라 대부분 상대방과 섹스 하는 것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는 사실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하지만 몇 주가 지났는데도 그때 대화를 나눈 그 남자가 머리 속에서 지워지지 않는다면, 당신은 아마 지금 사귀고 있는 연인보다 그를 더 마음에 들어 하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


13. 당신의 친구들은 당신에게, "정말로 이 남자가 좋은 거 맞지?"라는 식의 말을 한다.

당신의 친구들이 다 머저리가 아니라면, 당신의 연애에 대해 정말 걱정되지 않는 이상 당신에게 그런 말을 할 리가 없다. 친구들은 당신을 사랑하기 때문에, 당신이 원하는 이상형보다 못한 사람이나 당신에게 부족한 사람을 당신이 사귀지 않기 바라는 마음뿐이다. 친구들이 이런 말을 한다면 귀를 기울이도록 하라. 그들은 단지 당신에게 도움이 되고 싶은 것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