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Korea kr
블로그

허핑턴포스트 블로거의 분석과 의견이 담긴 생생한 글을 만날 수 있습니다.

Alexis Meads Headshot

자신감 있는 여성들의 특징 8가지

게시됨: 업데이트됨:
WOMEN SMILE
Shutterstock / Denis Kuvaev
인쇄

등장하면 모두가 돌아보게 되는 여성들이 있다. 꼭 가장 예쁘거나, 가장 날씬하거나, 가장 잘 나가는 여성이 아니라도, 그들에겐 어떤 에너지가 있다. 자신감에는 여러 가지 특징이 있지만, 나는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하며 또 배우는 게 가능한 8가지를 모아보았다.

1. 그들은 진정한 자신의 모습으로 산다

테크놀로지로 인해 오늘날 우리들은 그 어느 때보다 시각적으로 많이 노출된다. 소셜 앱에는 완벽하게 꾸민 디너 테이블과 새로 약혼한 친구들의 화려한 사진들이 넘쳐난다. 모두에게나 불안함과 결점이 있다는 건 드러나지 않는다.

당신이 수영복 차림을 드러내는 게 불안하다면, 다른 여성 수천 명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당신이 스스로의 모든 모습을 받아들이는 것은 이 세상을 위해서도 좋은 일이다.

2. 그들은 순응하지 않는다

자신감 있는 여성들은 타인들의 기준, 옷, 체형, 믿음에 순응할 필요를 느끼지 않는다. 그들은 자신만의 독특한 재주와 재능이 있다는 걸 알기 때문에 자기 자신으로서 강하다. 그들은 내면에서 행복을 찾는 것이 더 강하고 용감하다는 걸 안다.

3. 그들은 비판을 기분 나쁘게 받아들이지 않는다

당신이 성인(聖人)이라 할지라도 누군가는 당신을 비판할 것이다. 그러므로 비판을 당신에 대한 것이라기보다 비판한 사람을 투영한 것으로 볼 수 있게 되면 인생은 훨씬 더 편하고 재미있어 진다. 그들은 스스로에게 공감을 느끼고 타인의 반응을 품위있게 받아들이는 법을 익혔다.

4. 그들은 스스로를 돌보는 것을 우선시한다

스스로를 돌보지 않으면 굉장히 빨리 녹초가 된다. 나는 20대 대부분을 흥분과 탈진의 사이클로 보냈다. 정말 피곤했다.

심신을 돌볼 시스템이 없다면 남에게 줄 것이 거의 남지 않게 된다. 당신 스스로를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파악한 다음 그건 절대 양보하지 말라.

5. 그들은 바쁨을 미화하지 않는다

4번에 이어지는 내용이다. 바쁠 때는 스스로를 돌보고 쉬는 것이 최고다. 당신에겐 야심찬 목표, 해야 할 일 목록, 사교 모임, 가족 모임, 운동 계획이 있을 수도 있다. 인생이 바빠지기란 아주 쉽다. 바쁨은 중독성이 있다!

미친 사람처럼 이리저리 뛰어다닐 게 아니라, 편하고 품위있게 하루를 보내라. 자신감 있는 여성들은 쉬며 재충전해야 될 때가 언제인지 안다.

6. 그들은 스스로의 선택에 책임을 지고 죄책감을 느끼지 않는다

정말 자신감 있는 여성은 자신의 실수에 대해 책임을 지고 사과해야 할 때를 안다. 죄책감은 무언가를 배우는데 도움이 되는 일시적 감정일 뿐, 붙잡고 매달리며 에너지를 뺴앗겨야 할 대상이 아니라는 것도 안다. 실수에 매달리지 말고 오늘 하루를 새롭게 시작하라.

7. 그들은 칭찬을 위해 살지 않는다

칭찬이란 좋은 것이고, 더 흔해져야 한다! 그러나 자신감 있는 여성들은 남들의 칭찬을 위해 살지 않는다. 그들은 자신의 꿈을 향해 용감히 나아간다.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당신 의견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하게 되면 마음 속 깊은 곳에서는 무얼 해야 하는지 알고 있을 때 직관에 따르기가 어려워진다. 스스로에게 “내가 지금 뭘 해야 되지?”라고 묻는 것만으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다.

8. 그들은 실패를 기회로 본다

자신감 있는 여성들은 장애물이 존재할 거라는 걸 안다. 자신이 완벽하지도 않고, 언제나 옳은 결정을 할 수 있는 것도 아니라는 걸 안다. 실패하고, 남에게 상처를 주고, 남에 의해 상처를 받을 거라는 것도 안다. 그건 우리가 공유하는 인간 경험의 일부다.

그러나 그들은 삶이라는 이 거친 일을 겪어가며 스스로를 용서하고, 연민을 갖고, 교훈과 축복을 (때로는 뒤돌아보며) 알아볼 줄 안다.

*허프포스트US의 8 Qualities of Highly Confident Women을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