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가 트윗으로 휴머노이드 로봇의 미래에 대한 오싹한 통찰을 날리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ELON MUSK
Elon Musk, founder, CEO and lead designer at SpaceX and co-founder of Tesla, arrives at the SpaceX Hyperloop Pod Competition II in Hawthorne, California, U.S., August 27, 2017. REUTERS/Mike Blake | Mike Blake / Reuters
인쇄

일론 머스크의 로봇에 대한 예측은 악몽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다.

트위터 이용자인 알렉스 메디나가 '보스턴 다이나믹스'가 올린 아틀라스 로봇 점프 동영상을 올리며 "우리는 이제 죽었다"라고 썼다. 그러자 일론 머스크가 앞으로 더 무시무시한 로봇의 진화가 기다리고 있으니 단단히 준비하라는 내용의 답변을 트윗으로 남겼다.

"이건 아무것도 아니다. 몇 년 안에, 저 로봇은 너무 빨리 움직여서 그걸 보려면 스트로브 조명이 필요할거다. 좋은 밤 되시길..."

아틀라스 로봇은 '세계에서 가장 다이나믹한 휴머노이드'로 홍보되고 있다. 테슬라 CEO인 일론 머스크는 위의 트윗에 이어 더 놀라운 기술적 진화에 대해 경고를 남겼다.

"우리가 음식, 약물, 비행기와 자동차에 대해 그렇게 하듯이, 인공지능과 로봇에 대해서도 규제를 해야한다. 공공의 위협에는 공공의 관리가 필요하다. 미연방항공청을 없애는 건 비행을 더 안전하게 만들지 않듯이 말이다. (그런 규제는) 이유가 다 있다."

그러니 머스크는 기본적으로 인공지능과 로봇에 대해 만들어진 모든 무시무시한 영화들이 보여주는 이론을 뒷받침하고 있는 셈이다. 게다가 일론 머스크가 인공지능과 로봇에 대해 경고를 날린 건 이번이 처음도 아니다. 그는 이미 지난 9월에도 인공지능이 세계대전을 촉발할 수 있다고 말한 바 있다.

"컴퓨터과학 강국인 중국과 러시아 등 모든 국가들은 국가적으로 인공지능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다툴 것이다. 그게 제3차 대전의 원인이 될 거다."

제발, 윌 스미스가 곧 다가올 로봇 재앙으로부터 우리를 구원할 수 있기를.

허핑턴포스트US의 Elon Musk’s Tweet Gives Creepy Insight Into Future Of Humanoid Robots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kakao

수정 사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