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연기되자 인강 선생님이 교재를 무료로 풀었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THE
뉴스1
인쇄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연기되자 인기 수능 강사들이 SNS에 글을 올려 수험생들을 위로했다. 일부 강사는 무료로 교재를 제공하기도 했다.

스카이에듀 전홍철 영어 영역 강사는 15일 밤 9시께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만우절 아니야. 평생 상상만 했던 일이 일어났네. 어려운 결정이었을텐데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공평한 기회를 정부의 빠른 조치에 박수와 응원을 보내자"라며 "기분이다! 이제 일주일 동안 고100파이널 브레이커 파이널 그리고 절대 평가 모의고사 교재 및 강좌를 무료로 풀어줄게. 다시 일주일 달려보자"라고 적었다.

#ㅇㄱㄹㅇ 만우절 아니야 평생 상상만 했던 일이 일어났네ㅋ 대~~~박 어려운 결정이었을텐데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공평한 기회를 정부의 빠른 조치에 박수와 응원을 보내자 기분이다! 이제 일주일동안 고100파이널 브레이커 파이널 그리고 절대 평가 모의고사 교재 및 강좌를 전부 무료로 풀어줄게 다시 일주일 달려보자 지금 스듀 및 제이미디어에 요청했고 퇴근했던 전직원까지 돌아와서 다시 작업중이야 빨리 처리되도록 해줄게 #누가기도한거냐 #최소모세

Jay Jeon(@jay_in_the_sky)님의 공유 게시물님,

그는 한 시간 뒤 "기출제 고100 파이널 브레이커 파이널 Ebs압축 강좌 3권 전부 그리고 절대평가 모의고사를 강좌 및 교재까지 다 무료로 풀어줄게. pdf로 주는게 아니라 진짜 교재를 줄테니 필요하면 빨리 신청하렴. 단 소진시 제공이 불가해요 ㅜㅜ"라고 자세한 안내글을 올렸다.

#공지사항 다음 내용은 스카이에듀 공지사항에 방금 올라간 내용이야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신청방법 Step.1 스카이에듀(www.skyedu.com)에로그인한다 Step.2 <전홍철선생님>의 <학습질문/답변>에서 <질문하기>를 클릭한다 Step.3 비공개로 아래 양식에 맞춰 글을 작성 후 <저장>을 클릭한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신청양식 제목 : [무료제공] 일주일의 기회 내용 : 받고 싶은 교재 + 일주일 간 어떻게 할 것인가? (ex> 2018 EBS 수능특강 영어 / D-7 지금이 나에게 기회일 수 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수능 일주일 연기된거 실화야 와.. 정말 살다보니 이런 일이 다 있네 먼저 전국의 수험생들. 특히 불안해 하고 있을 경북 친구들에게 공정하고 안전하게 시험을 치를수 있게끔 정부와 교육부가 정말 어려운 결정 내렸음을 응원해주자 살다보면 참 공평하지 않은 세상이거든 그런데 정부는 일주일 연기했을때 생길수 있는 모든 불편과 비용보다는 학생들에게 공평한 기회를 주는 것을 선택한거야 멋있어. 이렇게 된거 받아들이자 대한민국 최초 수능 연기된 날!! 스듀에서는 급히 프리패스 기한을 일주일 연장시켜줬단다 그리고 내 강좌 ! 기출제 고100 파이널 브레이커 파이널 Ebs압축 강좌 3권 전부 그리고 절대평가 모의고사를 강좌 및 교재까지 다 무료로 풀어줄게 pdf로 주는게 아니라 진짜 교재를 줄테니 필요하면 빨리 신청하렴 단 소진시 제공이 불가해요 ㅜㅜ 지금 퇴근했던 직원들까지 다 돌아와서 빛의 속도로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지 자세히 알려줄수 있도록 지금 작업중이야 그러니 조금만 기다려줘용~ 내일에 맞춰서 준비를 했겠지만 하늘이 준 일주일을 효율적으로 써보자 자 ! 그럼 이제 일주일 어떻게 버틸까? 1. 모의고사 풀이 새로운 모의고사는 최소 1회 이상 풀어줘 그래서 문제푸는 감각을 잊지 않았으면 한단다 그런데 새로운 문제를 많이 풀 필요는 없어 오히려 그 동안 풀어봤던 모의고사들을 모아 놓고 틀렸던 문제들만을 다시 보는게 훨씬 낫단다 2.연계 공부 EBS 연계를 위해 고100 에 나오는 지문들 다시 복습할수 있을것 같아 특히 고100 에 나온 지문들 중에서 중요 유형들 있지? 빈칸 어휘 순서 문장삽입 한줄 요약 유형들은 변형 출제 확률이 높으니까 다시 한번 보도록 하렴 3. 어휘 당연히 매일 외워야 하는데 새로운 어휘를 외우려 하지 말고 그동안 봤던 어휘의 뜻을 정확히 알기 위해 남은 시간을 보내도록 하자 4. 특정 유형 주제 제목 유형이 요즘 추상적으로 나오지? 이 두 유형들을 자주 틀린다면 올해 3 4 6 9 10 월 모의고사 나온 두 유형들의한글 스크립트를 읽어보자 그러면서 한글 스크립트에서 어떤 부분이 주제와 제목이 될수 있는지 확인해보는거야 마치 비문학 독해를 하듯이 말이야. 그 다음 영어로 지문을 읽어보면서 한글 스크립트를 읽었을때 주제와 제목이 될수 있는 부분이 어떻게 영어로 표현되었는지 확인해보는거야 알겠지 ? 새로운 문제들을 풀지 말고 풀었던 문제들을 다시 한번 더 보란 얘기야~ 5. 고난이도 유형 집중 공략해보자 만약 빈칸이나 문장 삽입 유형의 기본 개념이 부족하면 브레이커 파이널을 들어봐 짧은 시간 개념을 잡아줄꺼야 그리고 역시 새로운 문제를 풀기보다는 그동안 풀었던 고난이도 유형들을 한글 스크립트와 영문 스크립트를 번갈아 읽어보면서 차분히 다시 원리와 논리를 확인해보도록 하자 6. 적응하자 너만 연기된거 아니야 다 같이 연기된거야 수험생은 불평하는 존재가 아니야. 적응하는 존재야 그러니 이 또한 긍정적으로 받아들이자 잘된거야. 더 시간이 생긴거잖아 그치? 힘내자. #우리엄마새벽기도강제연장

Jay Jeon(@jay_in_the_sky)님의 공유 게시물님,

이투스 수능 수리 영역 정승제 대표 강사도 15일 밤 9시께 "진짜 그렇긴 하지만. 주어진 환경에 최선을 다하는 것도. 일단은 그게 최선이니까. 그렇게 갑시다. 오늘은 일찍 자자"라고 올렸다.

이투스 최태성 한국사 강사는 "불안함은 참아도 불편함은 못참는 모습이 대형참사를 불러 올 수도 있습니다. 여진이 남아 있기에 일주일 정도는 살펴봐야 합니다. 광복 이후 처음 있는 역사적 사건으로 기록되겠네요.ㅠㅠ 모두들 무사하시길 기도합니다"라고 트위터에 적었다.

메가스터디 이다지 세계사 강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손편지를 올렸다. 이씨는 "내일이 수능날이라고 생각하고 긴장되는 마음을 애써 누르려 노력하고 있었을텐데 머리로는 이해가 가더라도 놀랍고 허무한 마음은 당연한 거란다"라며 "일주일 수능 연기는 너희들이 겪어왔던 그 간의 시련에 비하면 아무 것도 아니란다"라고 적었다.

힘내자 ❤️ 너는 그대로 빛난다 ✨

이다지 __ 역사대통령 다지쌤💖(@lovelydda)님의 공유 게시물님,

수정 사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