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년 된 유화가 복원되는 과정은 정말 놀랍다(영상)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수백 년 된 유화가 몇 분 만에 복원되는 과정을 기록한 두 개의 동영상이 있다. 이 동영상들은 지금 인터넷에서 엄청난 인기다.

지난 월요일, 영국의 미술상 필립 몰드가 일부 복원된 17세기 유화 동영상을 트위터에 공유했다.

캡션: 놀라운 자코비안 양식의 유화가 노랗게 변한 광택제로부터 200년 만에 해방됐다.

몰드는 복원 전문가에게 작업을 위탁했다. 복원 전문가는 젤 종류의 용매를 그림에 칠한다. 다음, 면봉으로 겹겹이 쌓인 광택제를 제거한다. 그러자 빨간 옷을 입은 자코비안 시대의 여성의 밝은 얼굴이 나타난다.

익명의 화가가 1618년에 그린 익명의 주인공은 자기의 원모습을 그렇게 드러낸다.

캡션: 마지막으로 턱에 묻은 자국을 제거했음. 완전히 복원된 그림을 최대한 빨리 올리겠음.

BBC의 '진품 명품' 출연자인 몰드는 "아직도 일이 많이 남았지만 대단한 변신 아닌가?"라고 물었다.

몰드는 복원 이전 그림 상태를 궁금해하는 사람들을 위해 아래 사진도 올렸다.

캡션: 복원 이전 이미지를 궁금해하는 사람들을 위해... 1618년 그림이며 주인공이 36세였다는 사실만 확실하다.

몰드는 전체 과정에 약 3주가 걸릴 것이라고 추측했다. 그는 "지난 몇 년 사이, 젤 종류의 용매가 아주 좋아졌다."라고 텔레그래프에 말했다.

복원이 끝나면 2018년 런던 '마스터피스 페어'에 전시된다.

아래는 주인공 드레스의 일부를 확대한 사진이다.

캡션: 너무나 정교한 드레스 디자인. 무늬가 정확히 무얼 뜻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래 슬라이드는 옆으로 밀면 된다.

Close
남자 젖꼭지로 대체된 미술작품
/
페이스북
트윗
AD
이 기사 공유하기
닫기
기존 슬라이드


kakao

 

*허프포스트US의 글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수정 사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