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인에 콘돔 질문만 47만건" 산부인과 의사가 직접 '콘돔'에 대해 알려주다 (영상)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콘돔 대신 '랩'이나 '비닐봉지'를 사용한다?

정말 충격적이지만, 피임 접근권이 지극히 떨어지고 '통제' 중심의 성교육만 받는 한국의 청소년들에게 이 방법(?)은 '먼 나라의 이야기'가 아닌듯하다.

청소년 지원단체에서 일하는 김선희씨(가명)는 경향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청소년들이 '비닐봉지'나 '랩'을 활용하는 이유에 대해 "콘돔은 비싸고, 고등학생이 막 사기도 부끄러운데 피임을 안 하기엔 임신이 걱정되기 때문"이라고 사정을 전한다.

김씨는 "'깔창 생리대'는 들어봤지만 콘돔 대신 랩을 사용한다는 얘기에 경악했다"면서 "청소년들의 피임에 대한 접근성이 그만큼 떨어진다는 의미일 것"이라고 말했다.


'랩 콘돔'은 피임법이라고 볼 수 없는 데다 여성의 몸에도 매우 위험하지만, 네이버 지식인 등 주요 포털사이트 게시판엔 이미 몇 년 전부터 청소년들의 관련 문의들이 줄을 잇는다.(경향신문 2월 11일)

아래는 콘돔을 구하지 못해 '랩'을 사용했는데 임신 가능성이 있는지 등등을 문의하는 네이버 지식인 글들. 이런 문의는 정말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e

e

10월 31일 온스타일 '바디액츄얼리'가 많은 이들이 궁금해하는 '콘돔'과 관련한 정보를 몇 가지 정리했는데, 전문가의 정확한 설명이 담겨 있어 유익하다. 영상은 약 3분 30초로 별로 길지 않고, 재미있으니 한 번씩 보시길. 영상 보는 게 힘들다면, 아래 요약본이라도 읽어보실 것을 추천한다.

Q. "어떤 종류의 콘돔을 써도 관계 후 질 입구 통증이 느껴집니다." (23세 여성)


류지원 전문의 "콘돔의 종류가 너무 많기 때문에 내가 이런 콘돔을 써서 아픈 건 아니냐고 고민을 하는데, 질문을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통증이 있는 경우로는 △내가 모르는 질염이 있는 경우 △충분한 전희가 부족한 경우 △윤활제 역할을 해주는 분비물이 부족한 경우가 있어요. (콘돔과는 무관하게 질염 등 질병에 노출됐을 수 있으니) 콘돔 종류를 바꾸는 것보다는 병원에 가서 한번 (질염에 대해) 확인을 해보는 게 빠릅니다."


Q. 성교통이 발생하는 원인은 무엇인가요?


류지원 전문의 "원래는 (통증이) 없던 사람이 갑자기 성교통이 생기는 경우는 염증이랑 관계되는 경우가 많아요. 내가 예전에는 안 아팠는데, 갑자기 최근에는 관계할 때마다 아랫배가 너무 아프다고 한다면 내 몸에 있는 염증의 신호가 아닌지 한번 확인을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Q. 성생활에 대하여


류지원 전문의 "젊은 사람들이 사랑을 하고, 사랑을 해서 성생활을 하는 게 부끄럽다고 생각할 이유는 없을 것 같아요. 내가 누군가를 만나서 자연스럽게 관계를 갖는 게 전혀 이상한 일이 아니거든요.


그런데 그 자연스러운 과정에서 뭔가 불편하고 이상하다는 신호가 오면 확인을 받는 건데 왜 부끄러워할까요? (웃음) 이상한 거 아닌데요. 그렇죠?


성생활에 대해 부끄러워하고 터부시하는 게 있으니까, 카더라 통신이 너무 많아요. 사실이 아닌데 사실인 것처럼 알고 있다가 원치 않는 결과를 얻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정확한 것을 들으셔야 돼요. 병원에 오는 게 좀 그렇다고 느껴진다면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어른이나 매체를 활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Tip. 허프포스트의 '섹스' 섹션에도 성생활과 관련한 좋은 기사가 많으니 참고하시길.

Close
창의적인 기발한 섹스토이 15
/
페이스북
트윗
AD
이 기사 공유하기
닫기
기존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