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재팬] '은퇴 번복' 미야자키 하야오, "복귀작 3~4년 걸린다" 제목 공개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복귀작 제목이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로 결정됐다고 28일 일본 외신이 보도했다.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은 최근 일본 도쿄 와세다 대학에서 열린 행사에서 이 같은 신작 제목을 최초 공개하고 그 의미를 밝혔다.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란 타이틀은 1937년 발표된 요시노 겐자부로의 소설로 해당 책이 신작 주인공에게 큰 의미를 가진 말이라는 설명이다.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은 더불어 "완성에는 3,4년이 걸릴 예정"이라고 신작 공개 시기에 대해서도 전했다.

d

지브리는 앞서 지난 5월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 신작 제작 장편영화 제작에 들어갔다고 발표했단 바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연령상 정말 마지막 작품이 될 것이란 전언.

'미래소년 코난'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등 전세계 애니매이션 팬들의 심금을 울렸던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은 지난 2013년 돌연 은퇴를 선언해 화제를 모았다. 그래서 그의 마지막 작품은 '바람이 분다'(2013)가 될 것으로 보였다.

하지만 지난 해 지브리의 스즈키 토시오 프로듀서가 영화 ‘레드 터틀 섬 이야기’ 제작보고회에서 은퇴했던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 복귀 의사를 내비쳤다고 언급했고, 이어 그의 복귀 사실이 공식화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