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카톡'에서 차단시 프로필을 비공개로 바꿀 수 있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KAKAO TALK
The logo of KakaoTalk, a messaging app developed by Kakao Corp., is displayed on an Apple Inc. iPhone 5 in this arranged photograph taken in Seoul, South Korea, on Monday, Dec. 30, 2013. Kakao is South Korea's biggest mobile messenger operator. Photographer: SeongJoon Cho/Bloomberg via Getty Images | Bloomberg via Getty Images
인쇄

카카오톡에는 '차단' 기능이 있다. 이 스마트 월드에서 불필요하게 오갈 메시지를 막아줄 괜찮은 기능이다. 새벽 2시마다 연락이 오는 전 애인이라든지, 다시는 꼴도 보기 싫은 전 직장 상사라든지, 다시는 말도 섞기 싫은 원수라든지... '차단' 기능을 수행할 상대는 다양하다.

안타깝게도 지금까지는 차단을 하더라도 차단된 상대에게는 내 프로필이 보였다. 전 애인이나 전 직장 상사 혹은 원수에게 내 근황이 그대로 보여진 것이다.

그러나 새로 업데이트된 카카오톡 6.5.0 버전에서는 가능하다. '프로필 비공개' 기능이 생긴 것.

1

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차단하고 싶은 '카톡 친구'를 차단한 뒤, '설정'의 '친구'에 들어간다. 여기서 '차단친구 관리'를 선택하면 차단한 사람들이 뜬다.

그리고 차단한 친구의 이름 옆에 뜬 '관리'를 누르면 상단의 화면이 뜬다. 여기서 설정해주면 되는 것.

메시지 차단 및 프로필 비공개를 한 상대에게는 내 프로필이 아무 배경도 설정되지 않은 '기본 프로필'으로 보인다.

차단을 해제하면 원래 프로필을 볼 수 있다.

안타깝게도 이 기능은 현재 안드로이드에서만 가능하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하면 된다.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