맷 데이먼은 하비 웨인스타인에 대해 알고 있었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맷 데이먼은 하비 웨인스타인이 기네스 팰트로를 성추행했다는 사실을 이미 알고 있었다.

데이먼은 지난 23일(현지시각) '굿모닝 아메리카'와의 인터뷰에서 이 사실을 당시 팰트로의 남자친구였던 벤 애플렉에게 전해 들었다고 밝혔다.

조지 클루니와 함께 인터뷰에 나선 그는 이날 웨인스타인의 성추문을 언급하며 팰트로에 대한 이야기를 지난 1999년, 영화 '리플리'를 촬영하던 무렵 전해 들었다고 말했다. 앞서 데이먼은 웨인스타인에 대한 부정적인 기사 공개를 막으려 했다는 의혹이 불거지자, "나는 결코 그런 기사를 묻으려 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그 누구를 위해서도 그 짓을 하지 않는다"라고 설명한 바 있다.


맷 데이먼이 하비 웨인스타인에 대해 한 말: "나는 그 정도로 심한 성범죄가 벌어지고 있다고는 생각조차 못 했다."

데이먼은 "기네스에 대한 이야기는 벤에게 들었다. 브래드와 헤어지고 벤과 사귀고 있었기 때문에 전해 들은 것이다. 하지만 나는 당시 기네스, 하비와 함께 '리플리'를 촬영하고 있었다. 나는 기네스에게는 그 이야기를 언급하지 않았다. 벤에게서 들었다."라며 팰트로의 피해 사실을 전부터 알고 있었다고 시인했다.

그는 이어 "두 사람이 일종의 합의나 이해해 도달했다는 걸 알고 있었다. 기네스가 해결했을 것이다. 그녀는 미라맥스(하비 웨인스타인이 설립한 영화 배급사)의 퍼스트레이디였다. 하비는 기네스를 늘 존중했다. 언제나."라며 상황이 종료됐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기네스 팰트로를 비롯한 여배우 수십 명은 지난 몇 주 동안 웨인스타인의 성추행 전적을 폭로했다. 팰트로는 영화 '엠마' 출연을 앞두고 있던 때 웨인스타인이 접근해 '손을 얹고, 마사지를 요구했다'고 말했다. 당시 팰트로는 22세였다.

데이먼은 이에 "하비는 남들이 보는 앞에서 대놓고 (성추행을) 하지 않았다. 하비와 함께 참석한 공식 행사에서 그가 무언가를 저질렀는데 내가 모르고 넘어갔다면, 미안하다. 만약 골든 글로브 시상식 같은 곳에서 성추행 사건이 발생했는데 내가 몰랐다면 사과한다."라며 '사과'했다.

지난 수십 년간 이어져 온 웨인스타인의 성추문이 공개된 이후, 그와 가까웠던 데이먼과 애플렉은 맹비난을 받았다. 데이먼이 지난 2004년, 웨인스타인에 대한 부정적인 보도를 막았다는 의혹이 제기되는가 하면, 웨인스타인이 자신을 강간했다고 주장한 배우 로즈 맥고완은 애플렉이 웨인스타인의 과거에 대해 알고 있었다고 폭로하기도 했다.

데이먼은 웨인스타인을 두둔한 적이 없다며 의혹을 전면 부인했고, 애플렉은 힐러리 버튼 스캔들에 대해 사과한 후 아무 언급도 하지 않았다.

talented mr ripley

영화 '리플리' 속 기네스 팰트로, 주드 로, 맷 데이먼.

맷 데이먼은 팰트로에 대한 이야기 외에는 웨인스타인의 '어두운 면'에 대해 들은 적이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웨인스타인의 평판이 좋지 않다는 건 잘 알고 있었다고 인정했다.

"그와 5분만 함께 있어 보면 그가 불량배이며 위협적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그게 바로 그의 평판이었다. 그게 그가 사용한 방식이었다. 사람들이 '웨인스타인의 범죄 사실을 알고 있었다'라고 말하는데, 그래, 나도 알고 있었다. 나는 그가 개자식인 걸 알고 있었다. 그는 그걸 자랑스러워했다. 그는 그런 식으로 행동했다. 그가 여성들을 유혹하고 다니는 것도 알았다. 내가 여성이라면 그와 결혼하고 싶지 않을 것이지만, 그건 나의 문제는 아니었다. 하지만 그 정도로 심한 수준의 성범죄가 벌어지고 있다고는 생각조차 못 했다.”라고 데이먼은 말했다.

데이먼은 이달 초 웨인스타인의 과거를 비난하고 피해 여성들을 응원한 바 있다.

그는 당시 “내 이름이 거론되지 않았더라도 지난 며칠 동안은 힘든 시기였을 것이다. 여기서 중점은 내가 아니다. 이 여성들, 그들에게 일어난 일들이 중요하다. 내가 불편함을 느낀다 해도, 그건 언급할 가치도 없는 일이다. 실제 피해자들이 있고, 그들은 놀랍도록 용감하다. 지금 그들이 겪는 이 경험이 치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우리는 지금 그들을 생각해야 한다.”라며 웨인스타인을 비난했다.

 

허프포스트US의 'Matt Damon Admits He Knew Harvey Weinstein Sexually Harassed Gwyneth Paltrow'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