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틀랜드에서 자녀 체벌이 완전히 금지된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SPANKING
PhotoAlto/Sandro Di Carlo Darsa via Getty Images
인쇄

자녀를 체벌하는 것이 완전히 금지된다고 스코틀랜드 자치정부가 19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로써 스코틀랜드는 영국에서 가장 먼저 자녀 체벌을 금지하는 지역이 된다.

BBC에 따르면, 스코틀랜드 자치정부는 존 피니 녹색당 의원이 스코틀랜드의회에 발의한 자녀 체벌 금지 법안에 찬성표를 던질 것이라고 확인했다.

지난 5월 피니 의원이 낸 법안은 '아동에게 성인과 같은 법적 보호를 보장하는' 내용이 골자다. 스코틀랜드 자치정부는 이제 법안을 실행하게 된다.

피니 의원은 BBC와의 지난 인터뷰에서 "체벌은 아이들의 장기적인 건강과 복지에 해롭다는 명백한 증거가 있다"고 밝힌 바 있다.

피니 의원은 또 "체벌은 또 아이들의 행동을 더 악화시키고 부모와 자녀 사이의 갈등을 증가시킨다"고 주장했다.

영국 내 잉글랜드와 웨일스에서는 '합리적인 체벌'이라는 범위 안에서 자녀 체벌이 허용되지만, 멍 자국 또는 찰과상 등 상처를 남길 정도로 심하게 체벌하면 형사 기소될 수 있다.

체벌은 52개 국가에서 법적으로 금지돼있다. 스웨덴은 1979년에 자녀체벌금지법을 세계 최초로 제정했으며, 2017년엔 프랑스가 자녀체벌금지국가가 됐다. 아일랜드는 2015년에 자녀체벌금지법을 통과시켰다.

유럽에선, 4개 국가만 - 이탈리아, 스위스, 체코, (스코틀랜드를 제외한) 영국의 다른 지역 - '합리적인 체벌'을 허용하고 있다.

 

허프포스트UK의 'Smacking Children To Be Banned In Scotland'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수정 사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