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니 샌더스와 오바마, 디카프리오와 데이비드 보위 거미가 발견됐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BERNIE SANDERS SMILE
U.S. Democratic presidential candidate Bernie Sanders points and smiles at a campaign rally in New Brunswick, New Jersey, U.S., May 8, 2016. REUTERS/Dominick Reuter | Dominick Reuter / Reuters
인쇄

카리브 제도에서 새로운 종의 거미가 발견됐다.

그런데 새 거미에게 부여된 학명이 대단하다.

유명 정치인과 연예인 이름이 올랐다.

그 중에서도 인권을 지키고 기후변화를 경고한 유명인사의 이름만 땄다는 것도 놀랍다.

미국 버몬트대(The University of Vermont )는 9월27일(현지시각) 잉기 아그나르손(Ingi Agnarsson) 교수가 이끄는 카리브 생물학 프로젝트팀(Caribbean Biogeography Project)이 15종의 새로운 스핀타루스(Spintharus) 속 거미를 발견해 학회에 발표했다고 전했다.

연구팀은 9월27일 발표한 과학저널 ‘린네 학회 동물학 저널’(Zoological Journal of the Linnean Society)에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아그나르슨 교수와 함께 카리브 지역을 조사해서 발견한 이 거미들에는 배에 사람이 웃고 있는 듯한 문양이 있는 게 특징이다.

korea guard post

연구팀 학생들은 새로 발견한 15종의 거미에 대한 이름(학명)을 정했다. 가족의 이름을 선택하거나, 각자 의미 있는 단어를 담았다.

그러나 이 가운데 연구팀이 합의해 정한 6종의 거미 이름은 좀 특별했다. 단어 마지막에 붙은 ~i, ~ae는 종명을 구분하기 위한 접미사다.

Spintarus barackobamai 버락 오바마(전 미국 대통령)

Spintarus michelleobamaae 미셸 오바마(전 미국 대통령 영부인)

Spintarus berniesandersi 버니 샌더스(미국 상원의원)

Spintarus davidbowiei 데이비드 보위(가수)

Spintarus leonardodicaprioi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배우)

Spintarus davidattenboroughi 데이비드 아텐보로(BBC 유명 다큐멘터리 진행자)

학명에 언급된 인물들에 대해 아그나르슨 교수는 Sci-News에 이렇게 설명했다.

"저와 학생들은 이 거미들의 이름을 지으면서 인권을 옹호하고 기후변화를 경고해 온 사람들을 기리고 싶었습니다. 이들은 더 나은 세상을 위해 합리적인 접근을 시도한 지도자이거나 예술가들이죠"

버몬트대는 특이한 작명을 한 학생들의 발언도 소개했다.

연구에 참여한 릴리 사전트(Lily Sargeant)는 “우리는 모두 버니를 엄청 존경한다. 희망을 주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사전트는 “거미의 이름을 버니로 지음으로써 요즘처럼 나라가 힘들고 중요할 때 그의 정치철학을 기억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어 학생들과 저는 인권과 경고 모두를 지목 한 사람들을 존중하고 싶었습니다. 기후 변화에 대해 - 더 나은 세상을위한 합리적인 접근법을 장려 한 지도자와 예술가 "라고 버몬트 대학교 (University of Vermont) 교수 Ingi Agnarsson은 설명했다.

클로에 반 패튼(Chloe Van Patten)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를 거미 이름으로 추천했다.

패튼은 "고등학교 때 느꼈던 디카프리오에 대한 '집착'은 이제 없다. 그렇지만 그가 환경문제에 대해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고 다시 사랑하게 됐다”며 “그가 우리 연구를 보고 나와 함께 저녁 식사를 함께 하면서 기후변화에 관해 이야기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