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킹'에 대한 이 사실은 당신의 동심을 파괴할 것이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d

도대체 어디서부터 잘못된 건지 모르겠다.

'라이언킹'을 연출한 롭 민코프와 돈 한은 최근 '헬로기글스'와의 인터뷰에서 애니메이션 역사상 가장 유명한 사자 형제가 사실은 형제가 아니었다고 밝혔다.

한은 "스카와 무파사는 같은 부모 아래 태어나지 않았다. 항상 고민해온 문제가 있기는 했다. 수컷 사자가 왜 두 마리나 있는 걸까? 한 무리에 수컷 사자 두 마리가 있는 경우가 가끔 있다고는 한다. 부모가 같지 않기 때문에 생긴 권력의 차이가 흥미롭다. 한 마리는 항상 어두운 그림자 속에 숨어 산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사자들이 야생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이렇다. 수컷 사자가 늙으면 무리 밖의 사자가 와서 우두머리를 죽인다. 이는 암컷 사자들이 번식을 시작하도록 한다. 이렇게 태어난 새끼 사자는 왕을 죽이고, 나머지 새끼 사자들을 다 몰살한다. 결국 새끼 사자 한 마리가 새로운 왕이 되는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정말 복잡한 과정이지만, 사실이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에 의하면 수컷인 성체 사자는 무리당 최대 세 마리까지 있을 수 있다. 새끼 수컷 사자들은 2~3살쯤 자의로든, 성체 사자들의 압박 때문에든 무리를 떠나곤 한다. 이들은 그후 우두머리가 될 새로운 무리를 찾아다닌다.

'라이언킹'에서 스카가 무파사에게 '형'이라고 부른 건 결국 형제를 의미하는 '형'이 아니라, '어이 형씨' 할 때의 그 '형'이었다.

디즈니는 과연 또 어떤 소식으로 우리의 동심을 파괴할까?

 

허프포스트AU의 'Hold Up, It Turns Out Scar And Mufasa Aren't Even Brothers'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