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에 이어 스페인 남부에서도 '2차 차량돌진 테러'가 발생했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SPAIN
BARCELONA, SPAIN - AUGUST 17: Police officers evacuate people from a shop at Las Ramblas as they take security measures at the area after a van plowed into the crowd, injuring several people in Barcelona, Spain on August 17, 2017. (Photo by Albert Llop/Anadolu Agency/Getty Images) | Anadolu Agency via Getty Images
인쇄

업데이트 : 2017년 8월18일 14:35 (기사보강)

110여명이 넘는 사상자를 낸 스페인 바르셀로나 '차량돌진 테러'에 이어 남부 해안도시 캄브릴스에서 '차량돌진' 테러가 발생했다.

로이터에 따르면 카탈루냐 의료당국은 18일(현지시간) 새벽 바르셀로나 남쪽에서 100km 가량 떨어진 해안도시 캄브릴스에서 시민 6명과 경찰관 1명이 차량돌진 공격으로 심각한 부상을 당했다고 밝혔다. 공격에 사용된 차량은 소형차 '아우디 A3'였다.

경찰은 이 공격이 바르셀로나에서 벌어진 테러와 연계되어 있다고 밝혔다. 다만 캄브릴스에서 사살된 용의자가 바르셀로나 테러 용의자와 동일인물인지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경찰은 용의자들이 폭발물이 담긴 벨트로 보이는 물체를 소지하고 있다는 사실을 파악해 해체 작업에 나섰다.

경찰은 캄브릴스에서 진압 작전을 벌이는 과정에서 용의자 4명을 사살했으며, 부상을 입은 1명을 체포했으나 이 용의자는 곧 숨졌다고 경찰은 밝혔다.

Close
스페인 바르셀로나 테러
/
페이스북
트윗
AD
이 기사 공유하기
닫기
기존 슬라이드

수정 사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