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인터넷 쇼핑몰이 욕을 먹고 있는 이유

게시됨: 업데이트됨:
인쇄

우선 Zazzle.com이라는 회사에 아주 매서운 '곁눈질'을 좀 보내야겠다.

Yahoo에 의하면 이 인터넷 업체의 온라인 광고 페이지가 문제다. "블랙 걸 매직"이라는 글이 적힌 티셔츠를 백인 모델들에게 '입힌' 거다.

농담이 아니다.

옷 디자인을 손님이 직접 조절할 수 있다는 게 이 회사의 장점인데, 모든 게 자동 처리되는 인터넷 플랫폼에서 다양한 옷 디자인이 일정 모델에게만 '입혀지면서' 문제가 불거졌다.

매와 같은 눈을 가진 한 고객이 이 문제를 지적했다.

이 회사의 심각한 플랫폼 문제를 재키 아이나가 깨달은 건 화요일이었다. 그녀는 즉시 그 사실을 트위터에 공유했다.

캡션: 그....래?

이에 대한 누리꾼들의 반응은 날카로웠다.

캡션: 말도 안 되는 이 넌센스 때문에 미치겠어, 정말로. GIF: 이게 대체 무슨 '하얀' 넌센스지? 캡션: 백인인 나도 이런 반응이다. 사진: 볼 걸 다 본 토마스에겐 떠날 시간이었다. 캡션: 난... 매우 혼동. 캡션: 대체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한지 궁금하다.

왜 백인 모델이 '디폴트로 늘 설정'되는지를 묻는 이도 있었다.

캡션: 에밀리. 질문이 있는데, 왜 백인 여성을 '디폴트 설정'하는 게 옳다고 생각하지? 캡션: 다음 질문. 흑인 여성은 대체 어디가 이상하길래 '디폴트 설정'이 안 되지?

물론 Zazzle.com이 흑인 프라이드 티셔츠를 일부러 백인 모델에 입힌 건 아니다. 다만 이 같은 사례를 통해 이런 회사 모델들을 더 다양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또 디폴트 설정이 늘 백인 모델이라는 점이 사회적 이슈로 논의됐으면 한다.

그런데 기사로 취급할 문제냐고 질문한다면 #블랙걸매직 의미에 대한 허프포스트 에디터 줄리 윌슨의 의견(비공식)을 들어보시라. "블랙걸매직은 흑인 여성의 우주적인 대단함을 설명하는 용어다. 우리의 멋지고 감동적인, 놀라운 행위를 찬양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

흑인 프라이드를 찬양하는 티셔츠를 백인 모델이 입은 건 찬양할 일이 아니니까.


kakao

아래 슬라이드는 옆으로 밀면 된다.

Close
아디다스 프라이드
/
페이스북
트윗
AD
이 기사 공유하기
닫기
기존 슬라이드


 

*허프포스트CA의 글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수정 사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