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최성원이 백혈병 완치 소식을 전했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D
tvn
인쇄

tvN '응답하라 1988’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선보였던 배우 최성원이 백혈병 완치 소식을 전했다.

소속사 젠스타즈는 21일 최성원이 당사로 이적했음을 밝히며 “급성 백혈병으로 활동을 중단했지만 지난해 12월 완치 판정을 받았다. 기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그의 활동을 도울 예정이니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성원은 2007년 뮤지컬 ‘김종욱 찾기’를 시작으로 ‘오! 당신이 잠든 사이’, ‘여신님이 보고 계셔’, ‘블랙메리 포핀스’까지 다수의 작품에 출연했으며 이를 계기로 2010년 KBS ‘남자의 자격’ 합창단 편에도 출연했다.

이후에는 KBS ‘드라마 스페셜-기쁜 우리 젊은 날’, ‘드라마 스페셜-바람은 소망하는 곳으로 분다’와 영화 ‘탐정: 더 비기닝’, ‘아수라’, ‘프리즌’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히 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드라마 ‘응답하라 1988’는 본격적으로 그의 이름을 알린 계기가 됐다. 극 중 성동일, 이일화의 막내아들이자 혜리의 남동생인 ‘성노을’역을 맡아 이른바 ‘응팔 국민남동생’으로 시청자들에게 확실한 인상을 남겼다.

또한 건강을 되찾은 이후에는 올해 2월 대명문화공장 개관 3주년 기념 신규 콘텐츠 개발 지원 프로젝트인 ‘2017 공연, 만나다 ‘동행’’ 중 연극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으로 복귀했다.

수정 사항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