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떠나야 할 이유, 하늘은 알고 있다

게시됨: 업데이트됨:
KOREANAIR1
Silhouette of a girl enjoying sunset in the field (intentional sun glare and vintage color) | LITTLEHENRABI VIA GETTY IMAGES
인쇄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이 돌아왔다. 일상에 치여 늘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었다면, 새삼 마음이 두근거릴 때. 하지만, 막상 휴가 계획을 세우려 보니 내맘 내키는 대로 떠나는 게 불가능해 보인다. 어디 눈치보지 않고 휴가 쓸 수 있는 회사 없나, 이런저런 해야 할 일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하고 싶은 해외여행 좀 실컷 하며 살 수 없나 싶다. 하늘 한번 쳐다 볼 시간 시간도 없는 처지에 ‘여행은 무슨…” 싶어서 또 괜스레 마음도 울적해 진다.

하늘이 직접 당신이 떠나야 할 이유를 알려준다

떠나고 싶지만 떠나지 못하는 그런 당신이라면, 고개를 들어 하늘을 보자. 지금 당신을 위한 메시지가 하늘에 있다. 평소 하늘 한번 쳐다볼 여유도 없었던 사람들을 위로하는 반가운 감성 캠페인 ‘당신이 떠나야 할 101가지 이유’가 당신에게 특별한 선물을 준비한 것!

air1

AR 기능이 적용된 똑똑한 모바일 앱 ‘101 in the SKY’을 받으면, 여름 휴가를 가지 않아도 하늘에 뜬 힐링 메시지 덕분에 흐뭇해 진다. 어떤 하늘을 찍느냐에 따라 101가지씩이나 되는 다채로운 감성 멘트들을 찾는 재미도 쏠쏠하다.

소소한 위로와 공감의 말, 보물찾기하듯 찾는 즐거움이 있다

또 하나 신기한 건, 사진을 찍는 시간이나 요일, 그날그날 날씨에 따라 멘트가 달라진다는 점. 당신의 취향을 저격할 위트 있는 상황 멘트들도 등장해 웃음을 안겨준다.

이를테면 이런 식이다.

air2

√ 나른한 오후: “점심 먹고 졸림 졸림. 왜 이럴까요? 놀 때는 하나도 안 졸리는데”

√ 피곤한 퇴근길 저녁: “집 앞 가로등이 토닥토닥, 오늘도 수고 많았어요”

√ 아직 쏠로인 당신에게: “운명의 상대는 생각보다 멀리 있을지도 모른대요”

갑갑한 일상으로부터 벗어나 잊고 지냈던 당신의 여행세포를 일깨워 줄 것. 알바스트레스에서 벗어났나 하면 좀처럼 탈출구 없는 취업난, 월화수목금금금 이어지는 야근에 끝없는 직장 상사의 잔소리, 게다가 왜 그깟 사랑 하나도 내 맘대로 되질 않는지… 그동안 떠나고 싶은 수많은 욕구를 꾹꾹 참아왔다면, 지금 당장 하늘이 주는 소소한 위로를 받자. 당신의 메마른 감성을 촉촉하게 적셔주는 하늘 샷이 지금 당신을 기다리고 있으니!

air3

<미생>의 장그래가 옥상에서 하늘을 나는 상상을 하며 “이제 취할 시간이다”라고 외치고, <쌈, 마이웨이> 최애라가 “우리는 항상 시간이 없었다. 남보다 일찍 일어나고 남보다 늦게 자는데도 시간이 없었다.”며 분통을 터뜨리는 것에 백번 공감하지 않았던가. 그럼 당장 스마트폰을 쥔 손을 뻗어 ‘찰칵’, 하늘에 뜬 메시지를 공유해 보는 것도 좋겠다.

앱을 다운받아 하늘 위 나만을 위한 멘트를 찍은 한컷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나만의 진솔한 이유를 꾹꾹 눌러 적고, #letmego101, #당신이떠나야할101가지이유, #koreanair 이 세가지 해시태그를 달면 끝! 총 101가지 이유는 모두 이렇게 포스팅한 사람들 가운데 추첨해 리그램으로 하나씩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http://www.instagram.com/letmego101)에 공개된다. 행운의 주인공 101명에겐 피자세트가 최고의 게시물을 올린 단 한명에게는 대한항공 국제선 왕복항공권이 주어진다. 벌써부터 설레는 건 나뿐만이 아닐 거다.

<101 in the SKY> 다운받기 ( 안드로이드 App / iOS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