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무원 5천명이 뽑은 2017년 최고의 여름 휴양지들

게시됨: 업데이트됨:
HAWAII PADDLE RAINBOW
Stand up paddle board in hanalei bay with rainbow in Kauai, Hawaii, USA | M Swiet Productions via Getty Images
인쇄

전 세계를 비행하는 객실 승무원들은 여름 휴양지로 어떤 곳을 선호할까?

대한항공이 자사 객실승무원 5033명을 설문 조사해 30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승무원들은 여름 추천 휴양지로 미국 하와이(22%)를 가장 많이 꼽았다.

자연경관이 뛰어나고 각종 해양 스포츠와 쇼핑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그 뒤로는 타이 방콕(9%), 프랑스 파리(6%) 순으로 나타났다.

설문조사는 ‘우정여행’ ‘가족여행’ ‘신혼여행’ 그리고 최근 많이 늘어나고 있는 ‘혼자 떠나는 여행(혼여)’ 등 4개 부문에서 추천여행지를 받고 이를 종합해 가장 선호도가 높은 여행지를 뽑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항목별로 보면 우정여행지로는 여행자들의 천국으로 불리는 방콕이 23%를 차지해 1위에 올랐다. 그 뒤로는 하와이(9%)-파리(6%) 순이었다. 승무원들은 가족여행지로 하와이(29%)를 가장 많이 추천했다. 2위는 스위스 취리히(9%), 3위는 방콕(6%)이 차지했다.

신혼여행지로는 가족여행지에서도 1위를 차지한 하와이가 전체 응답자 중 44%를 얻으며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다. 2위는 인도양의 섬나라 몰디브(14%), 3위는 파리(6%)가 선정됐다.

혼자 떠나는 여행지로는 지리적으로 가깝고 맛있는 먹거리와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일본이 인기가 많았다. 1위를 차지한 도쿄(14%) 외에도 오사카(8%), 후쿠오카(4%)가 각각 4위와 6위에 선정됐다. 파리(10%)와 방콕(8%)은 각각 2위와 3위에 올랐다.

*우정여행

1위. 태국 방콕
2위. 미국 하와이
3위. 프랑스 파리

*가족여행

1위. 미국 하와이
2위. 스위스 취리히
3위. 태국 방콕

*신혼여행

1위. 미국 하와이
2위. 몰디브
3위. 프랑스 파리

*혼자여행

1위. 일본 도쿄
2위. 프랑스 파리
3위. 태국 방콕
4위. 일본 오사카

관련 기사: 일생 동안 경험해봐야 할 12가지 여행
woman travel alone

Also on The Huffington Post

Close
92장의 사진으로 보는 하와이
/
페이스북
트윗
AD
이 기사 공유하기
닫기
기존 슬라이드

수정 사항 제안